일본 식구들도 종족을 각성시켜야 할 책임을 다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8권 PDF전문보기

일본 식구들도 종족을 각성시켜야 할 책임을 다하라

자, 그렇게 알고, 일본 식구! *일본 멤버들, 선생님이 말씀한 내용을 전부 다 알겠지요? 통역하지 않더라도 확실히 알게 되어 있지요? 누구든지 모른다는 변명을 할 수 없게 가르쳐 줬어요. 확실하게 알겠어요?「하이.」

여러분도 마찬가지예요. 근친과 원친, 가까운 친척이나 먼 친척을 불문하고 자기 종족을 중심삼고 끌어다 붙여서 각성시켜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러한 책임을 다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모두 다 망하게 될 거라구요. 그러한 책임을 다해서 결속시킴으로 말미암아 일본 전체가 수습되어서 발전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못하고 무엇이든지 흩어지면 약해져서 소멸되는 것이 자연현상입니다. 알겠어요?「하이.」

한국 사람들한테 질 거예요, 일본 양반들? (웃음) 마케루(負ける;지다), 마케나이(負けない;안 지다)?「마케마셍(負けません;안 집니다).」오마케(おまけ;경품)가 될 거예요, 혼모노(本物;본 상품)가 될 거예요? 지금 ‘마케마셍’이라고 했지요? 그러니까 오마케는 필요 없다는 말이잖아요? 무슨 일이 있더라도 오마케는 필요 없고 혼모노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지요?「하이.」해요, 안 해요?「합니다.」음, 모두 다 알게 된 모양이구나! (웃음) 더 이상 결심을 시키면 곤란하다구요, 모두 다. 그러면 먼저 결심시킨 것을 전부 다 잊어버리니까 말이에요. (웃음)

그러면 저녁을 먹고, 오늘은 어떻게 했으면 좋겠어요? (웃음) 이 회의는 내일로 연기하자구요. 알겠어요? 비행기를 타고 돌아가고 싶은 사람들은 돌아가도 좋다구요. 선생님이 보고 싶어서 못 참겠다는 사람들만 남아서…. (웃음) 일본을 날려 버리겠다는 결심을 하는 사람이 있으면 언제든지 선생님을 찾아오라구요. 그러면 선생님이 만나 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