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적 사랑의 법도에 위배되는 마음을 갖지 말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1권 PDF전문보기

해방적 사랑의 법도에 위배되는 마음을 갖지 말라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는 것이 뭐라구요?「사랑!」사랑, 사랑이 좋은 사람 손 들어 봐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사랑을 그걸 좋아하는 하나님이 한 번도 좋아한 적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지금도 없어요. 그 사랑 말고 참사랑! 오늘 제목이 뭐예요? 참사랑의 주체성인 절대?유일?불변?영원의, 절대 참사랑, 유일 참사랑, 불변 참사랑, 영원 참사랑, 절대?유일?불변?영원한, 변치 않는 그런 사랑이 참사랑이에요.

여기에서 결혼한 사람, 손 들어 봐요. 축복받은 사람, 손 들어 봐요. 여러분은 일생 동안 자기 여편네, 남편네만 생각해요, 왔다갔다해요? 내리지 말라구요. 왔다갔다해요, 안 왔다갔다해요?「안 왔다갔다합니다.」왔다갔다하는 것을 다 알고 있는데 안 왔다갔다한다고 해요? 자기 신랑하고 축복받고 할 수 없이 살면서 ‘아이고, 저 남편이 죽어서 다시 한 번 축복받으면 내가 사랑하는 사람, 결혼하고 싶은 사람과 할 텐데….’ 이런 생각도 안 해봤어요?「예.」정말이에요? 못생긴 그 남자하고 꽃다운 청춘을 다 소비해도 감사해요?「예.」그거 문제가 커요. 문제가 크다구요.

이제 한 시간 시간을 줄 테니까 이제라도 생각해요. 못 했으면 조건으로라도 한번 해봐야지요. 조건이 싫어요, 좋아요? 한 시간 동안 내가 그런 자유를 줄 테니까 그런 생각을 해도 죄가 안 된다면 해볼 거예요, 안 해볼 거예요? 안 해보겠다는 사람은 손 내려요. 무슨 말인지 모르누만. (웃음) 야, 귀가 보배다! 마음은 보배가 아닌데 귀가 보배일 때가 참 많아요.

눈이 마음보다도 더 보배일 때가 있어요. 마음은 안 그런데 눈이 그럴 때가 있어요. 코라든가 오관이 마음과 다를 때가 많다는 것을 여러분 생활 가운데서 많이 느끼지요? 그것이 무엇에 위배되는 마음이냐? 사랑의 보배, 해방적인 사랑의 법도에 위배되는 마음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을 완전히 잘라 버릴싸, 그냥 둬두고 기를싸? 어떤 거예요? 그냥 둬두겠어요, 잘라 버리겠어요? 왜 대답을 안 해요? 그냥 둬두고 싶은 사람, 손 들어요. 여기는 한참 있다가 손 드네. 얼마나 불쌍해! 불쌍해요.

*이어폰을 통해서 듣기 때문에 말이에요. 다리를 건너서 듣고 있는 입장이 얼마나 가와이소(かわいそう;불쌍한 모양)예요? 가와이이(かわいい;귀엽다)라고 하면, 그것은 달라요. 가와이소는 완전히 반대지요? 가와이소의 발음은 가와이이와 비슷한데, 그 뜻은 완전히 반대입니다. 하와이 열도에는 하와이라고 하는 섬이 있다구요. 선생님은 그것을 가와이이 섬이라고 합니다.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이건 또 뭐야? 젊은 사람들이 아니라 나이 많은 사람들이 졸면서 앉아 가지고 바라보는 것 같으니 기분이 좋지 않다! 젊은 사람들이 하는 것을 자기가 하고 있어? 자기 거야? 공적인 것이 아니구만. 팔아먹으려고 그래, 장사하려고?「아닙니다.」나이 많은 사람이 뭐 이런 것을 하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