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나라 헌법 제3조 ― 공금, 국가 재산을 약취하지 말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2권 PDF전문보기

하늘나라 헌법 제3조 ― 공금, 국가 재산을 약취하지 말라

그 다음에는 공금, 국가 재산 약취 죄예요. 선생님 포켓에 있으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뽑아다 쓰려고 하는 것은 공금 약취라구요. 이것도 범죄라구요.

예산을 신청하게 된다면 말이에요, 여기 곽정환이도 말이에요, ‘얼마 쓰겠습니다.’ 하는 데는 몇 퍼센트는 자기가 필요한 것을 첨부해 가지고 청구한다는 것을 내가 알고 있어요. 곽정환!「예.」그런 일을 안 했어, 했어?「했습니다.」안 했대, 했대? (웃음) 그게 공금 약취예요. 딱 타서 쓰고 나서 남거든 보고해 가지고 이건 내가 쓰겠다고 하면 괜찮지만, 그냥 쓰면 문제가 벌어지는 거예요. 걸려 버려요. 가는 길에 가시 철망이 쳐져요. 알겠어요?

선생님은 그래서 절대 그거 안 해요. 누가 헌금을 하더라도 헌금을 내가 손질도 안 해요. 그러면 어떻게 사느냐? 내가 돈 벌게 해서 살지요. 차가 필요하면 내가 벌어서 사는 거예요. 나 돈 벌 줄 알아요.

그렇기 때문에 첫째는 순결을 지켜라! 알겠지요?「예.」*특별히 서양 식구들이 어떻게 순결한 혈통을 유지하느냐 이거예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래, 두 번째는 뭐라구요? 인권! 인권을 보호하고, 세 번째는?「공금 약취!」공금들 많이 잘라 먹었지요? 이것들 전부 일들은 안 하고 ‘아이고 선생님, 한 달에, 일주일에 한 번씩 집에 왔다 갔다 하면 좋겠습니다.’ 생각하지요? 불쌍한 통일교회 교인들이 몇 사람도 안 되는데 부르르 와 가지고…. 여기 와서 보태 주는 게 뭐예요?

여기에 모여 가지고, 마사거리를 가지고 와 가지고 규례도 안 지키면서 잘 때는 좋은 데서 자겠다고 하는데, 그거 다 약취예요. 공적인 환경을 파괴시키는 거예요. 국가 재산 약취와 마찬가지라구요. 알겠어요?「예.」무서운 거예요. 그렇게 사는 사람은 암만 잘 되려고 해야 안 돼요. 그렇게 살아 보라구요. 암만 하나님에게 기도해도 전도가 안 돼요. 문 앞에 왔다가도 돌아나가요. 빚지는 사람은 천하가 다 싫어하는 거예요.

임자, 빚지는 것 좋아해? 아버지가 빚지는 것 좋아해? 임자 족속 가운데 김씨 문중이면 김씨 문중 가운데서 대표적으로 문제를 일으켜 가지고 빚지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어디 있어? 나중에는 잡아다가 거꾸로 못에다 꽂아 버린다구. 그때가 온다구.

이 세 가지 알겠지요?「예, 알겠습니다.」세 가지 한번 손 꼽아 보라구요. 꼽아 보라구요. 자기 혼자, 나보고 말고. 내심으로 결심한 것을 하나 둘 셋, 하나 둘 셋, 하나 둘 셋, 이렇게 해보라구요. 어떻게 그렇게 하겠노? 순결, 인권 평준화, 그 다음에는 국가 재산 약취라고 알아 가지고 그게 습관이 돼야지요. 입만 열면, 눈만 뜨면 그런 말이 나와야만 행동을 못 해요.

다 끝났어요, 이제? 열 시까지 한다고 했으니까 열 시에 끝났으니 됐다구요. 자, 이것만 하고…. 거기에 부가(附加)되는 얘기를 하려면, 뭐 일생 동안 못된 사람, 별의별 사람을 데리고 살았으니 무슨 사연이 없겠노? 여러분이 살아 나가는 데 무슨 사연이 없겠노? 그때 그런 사연이 많을 텐데, 그런 법에 걸리지 않겠다고 노력하게 되면 그 사연들을 다 이긴 사람이 될 테니까 선생님이 말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아멘!「아멘!」끝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