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부부?형제 앞에 본이 되는 생활을 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2권 PDF전문보기

부모?부부?형제 앞에 본이 되는 생활을 하라

자, 그러면 그래 가지고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사는 데는 어떻게 살 거예요? 잘 살아야지요? 잘 사는데 혼자 사는 걸 잘 산다고 해요?「더불어 살아야 됩니다.」더불어서 잘 사는 가운데 뭐가 들어가요? 하나님의 공식 법도 가운데서 잘 사는데, 어떤 환경, 어떤 패들, 어떤 사람들과 같이 잘 살아야 잘 사는 것이냐 그 말이에요. 간단해요. 그것도 세 가지예요. 부자지관계?부부관계?형제관계예요. 형제관계는 부부 앞에는 자녀가 되는 거예요. 자녀관계, 형제관계라는 거예요.

자기 가정을 중심삼고 어머니 아버지가 있고, 그 다음에는 자기 부부가 있고, 아들딸이 있기 때문에 형제관계, 어머니 아버지 앞에 내게는 형제관계와 마찬가지로 사돈의 팔촌, 사촌 이상이 전부 다 연결돼 들어간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부자지관계?부부관계?자녀관계입니다. 이것이 연결되면 형제는 자동적으로 생겨나는 거예요. 이걸 형제관계라고 해도 괜찮아요. 그들과 하나되어서 잘 살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잘 사는 데는 잘 살게 지도해야 돼요. 서로 서로가 본이 돼야 된다 이거예요. 그게 잘 사는 거예요. 본이 안 되면 잘못 사는 거예요. 빚 되는 거지요. 본이 될 수 있게끔 어머니 아버지 앞에, 부부 앞에, 자녀 앞에 살면 잘 사는 것입니다.

그래, 잘 살게 되면 어때요? 나라에 있는, 하늘나라의 왕이 있고, 지상의 왕이 있으면 왕들이 잘 사는 가정을 심방할 날이 올 것이다 이거예요. 해마다 정초면 방문해야 돼요. 그 나라의 제일 잘 사는 가정을 표창할 때가 온다구요.

표창할 때는 그렇게 산 할아버지로부터 아버지 어머니, 자기 부부, 3대가 부처끼리 돼 가지고 사위기대 이상을 갖춘 그런 가정에게 상을 주는 거예요. 그런 가정이 그 나라에 있으면 먼저 그런 상을 받은 가정이 후대에 책임자 국왕을 대신해서, 나라의 중심인 대통령 가정을 대신해서 상 줄 때가 오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이것도 셋이에요. 알겠어요? 부자지관계?부부관계?자녀관계라구요. 자녀관계가 싫거든 형제관계라고 해도 좋아요. 형제관계라는 것은 전부 다 이게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자녀들이 보고 닮아 가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형제관계나 자녀관계나 공동적인 책임 밑에서 화합해 가지고 영향을 끼치면서 주체적인 자리에 서기 위해서 산 사람이 되거들랑, 그들이 하늘나라의 누구 하나라도 나를 빼놓고 갈 수 없느니라! 맞으면 ‘아멘’ 하고 안 맞으면 ‘노멘’ 해봐요.「아멘!」다시 손 들고 해봐요.「아멘!」아-「아멘!」아-멘! 아-멘! 하나님 즉위 천년 만년 만만세!「아멘!」(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