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 생활의 근본은 가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7권 PDF전문보기

천국 생활의 근본은 가정

『……인간 완성은 참사랑을 중심삼아 가지고 몸 마음이 영원히 하나되고, 그런 남자 여자로서 영원한 부부의 사랑을 이룬 그 부모가 참된 부모 입장이고, 그런 부모를 중심삼은 역사는 선조로부터 천년 만년 변함 없이 계속됨으로 말미암아 이것을 종적으로 해 가지고 횡적으로 확대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 세계는 지상천국 천상천국이 됩니다. 거기에서 천지합덕(天地合德)이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가정맹세를 이루면 어떤 완성이라도 다 하는 거예요. 한 가지만 완성해도 어디 가든지 다 그 세계가 소화되게 돼 있다구요. 제일 귀한 거예요. 해설을 들어 보라구요. 어디 빼놓을 게 없어요.

그래, 인간이 바라는 것이 뭐냐? 고향 땅을 다시 찾는 것입니다. 그게 쉬운 일이에요? 하늘땅을 잃어버리고 이 세계를 잃어버린 것을 찾는 데는 어디서 찾느냐? 가정이에요. 가정에서 전부 다 퍼져 나가기 때문에, 근본을 딱 묶어 가지고 그 모든 핵을 모아 가지고 씨가 되는 것이 하나님의 창조이상인 가정이라구요. 가정이 씨가 되고 확대돼 가지고 세계가 벌어진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가정 생활의 모델이 천국 생활의 모델과 통하는 거예요. 천국 생활의 근본이 천국이 아니에요. 땅 위의 가정으로부터 시작하는 거예요. 가정에서부터 종족 생활, 민족 생활, 국가 생활이 천국의 생활이에요. 그것이 막연하지 않아요. 구체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땅 위에서 하나님이 그러한 주체적인 사상을 가지고, 사랑의 주체적인 역량을 세울 수 있는 주체가 되어서 상대권을 창조하면서, 또 키워 가면서 완성을 바라 나온 거와 같이, 가정에서도 부처면 부처끼리 잘못됐으면 서로가 도와서 완성할 수 있게 품고 길러 나가고, 자녀들도 역시 자기 부모의 완성 기준을 중심삼고 하나님과 통할 수 있게끔 표준 해 가지고 본이 돼 가지고 그걸 타고 올라오게 길러야 된다는 것입니다.

나라의 중심이 있으면 나라의 왕은 모든 국민들이 타고 올라가고, 세계의 중심도 타고 올라가는 거예요. 그 중심을 타고 올라가야 됩니다. 가정을 중심삼은 생활 표본의 모든 것이 종족의 중심이요, 국가의 중심이요, 세계의 중심이요, 하늘땅의 중심이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