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완성은 하나님의 창조이상 완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7권 PDF전문보기

가정 완성은 하나님의 창조이상 완성

그렇기 때문에 제일 중요한 것이 뭐냐 하면, 뿌리박는 것이 나라가 아니라 가정입니다, 가정. 중심 뿌리는 가정에 박는다구요. 중심 줄기는 가정을 통해서 올라가기 때문에 국가의 중심도, 세계의 중심도, 그 중심 자리는 클 뿐이지 이 중심 핵을 떠나지 않아요. 그걸 중심삼고 크는 거라구요.

그래, 가정이 얼마나 중요하냐 이거예요. 천주 완성의 하나의 모델이고, 천주 측정할 수 있는 초석을 놓는 데 첫 기점이에요. 초석이라는 거지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여러분이 들으면 갈래갈래 벌려놨기 때문에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다고 한다구요. 그렇지 않아요. 그 원칙을 중심삼고 동서남북 사방이 다르니까, 동쪽이 다르고 서쪽이 다르고 남쪽이 다르고 북쪽이 다르고 이러니까 그걸 묶기 위해서 다방면의 말을 한 것이지만 말은 한마디라구요.

완성한 가정을 중심삼고, ‘하나님의 사랑을 내뿜을 수 있는 내 가정이다.’ 하면 끝나는 거예요. 가정이 뭐냐 하면 사위기대 완성이지요? 하나님의 뜻 하게 되면 창조이상 완성이요, 창조이상 완성은 사위기대 완성이요, 사위기대 완성은 일체적 전후?좌우 구형의 하나님을 중심삼고, 하나님을 뼈로 해 가지고 나는 부체(副體)로 하나된 것이다 이거예요. 그러면 다예요.

그것이 막연해서는 안 됩니다. 어디로 굴리더라도 서게 되면 그런 개념을 가지고 서야 되는 것입니다. 뭐 미국으로 가서 생활 환경이 뒤집어지더라도 말이에요. 지구에서 거꾸로 되어 살잖아요? 지구성을 중심삼고 전부 거꾸로 서서 살아요. 그래도 떨어지지 않아요. 동으로 가더라도 그 동에 붙지를 않아요. 동서남북 사방의 가지들이 서쪽 됐다고 전부 동쪽으로 기우나요? 자기 방향은 영원해요. 가치를 중심삼고, 하나의 축을 중심삼고 순을 발전할 수 있게 영양소를 받는 거예요. 뿌리나 모든 것이 그걸 하고 있는 거예요.

그게 뭐냐? 후손이에요. 후손이 잘되기를 바라는 것 아니에요? 모든 자연법칙이 그렇게 돼 있어요. 나무 하나가 성경보다 낫다구요. 동물 새끼 한 쌍, 곤충이 사는 그것이 성경보다 낫다는 거예요.

그래서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과 더불어 화하지 못하는 사람은 하나님을 만나서 화하지 못하는 거예요. 방향성을 중심삼고 머무를 뿐이지, 화동할 수 있는 전체 동서남북을 극복한 순의 자리에 못 서요. 하나님은 순의 자리, 뿌리의 자리에 서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다 여기에 품기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가 중심 뿌리가 아니고 순이 아니라 하더라도 전체 앞에 도와야 됩니다. 그 돕는 것은 뿌리를 자라게 하고 순을 자라게 하기 때문에 하늘나라의 중심적인 상대 모델의 자리에서 봉헌해 드리면 그건 하나님의 품에 품길 수 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