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두익사상과 하나님주의를 표면화시켜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이제는 두익사상과 하나님주의를 표면화시켜야

이제부터는 두익사상과 하나님주의를 표면화시켜야 돼요. 그렇지 않으면 종교권이라는 의식을 벗어날 수 없어요. 이걸 함으로 말미암아 종교권을 넘어설 수 있어서 사상계라든가 공산주의에 대처할 수 있는 하나의 이념체제로서 세계에 등장시킬 수 있다구요. 이게 중요한 기간이에요. 대학원을 나오거나 똑똑한 사람들은 될 수 있는 대로 빼서 보내는 것이 좋아요.

그러면 9월이 되기 전에 이쪽으로 좀 당기는 게 좋겠구만. 23일에 하지 말고 이쪽으로 말이야, 8월에 다 끝내게. 17일쯤 하자구요. 그렇게 하는 게 제일 좋을 거야. 18일부터 하지.「그러면 8월 31일에 끝납니다.」그렇게 하면 좋겠다. 2주간이지?「예. 딱 2주입니다.」2주간은 가져야 돼. 원리까지도 거치게 하려고 생각해요.

좋아하겠구만. 그리고 피싱 토너먼트는 한 3일을 잡아서 하면 되는 거예요. 뚝방에서도 할 수 있다구요.「카프(CARP;전국대학원리연구회)의 간부들을 통일사상 교육을 시킬까 하는 생각을 현진님이….」내가 그걸 얘기했다구. 이번에 카프 지도자들도 참석시키는 것이 좋을 거야. 거기는 사람이 많더라도 괜찮아요.

올 만한 사람은 전부 다 집어넣는 게 좋아요. 교회 책임자 중에 똑똑한 사람이 있으면 세계적으로 해서 빼 가지고 보내라고 공문 내요. 앞으로 세계 대학가에 내세우고, 사상계라든가 유엔 활동하는 데 있어서 세계적인 책임자를, 그리고 평화대사들을 교육할 수 있는 책임자를 기르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똑똑한 사람들을 빼는 거예요. 대개 나이 는 삼십이 넘어야 돼요. 30세 이상 중에서 똑똑한 사람을 빼라고 그래요.

그러면 다들 거기에 참석하려고 할 거라구요. 유 티 에스(UTS)를 나온 사람들은 참석할 수 있게끔 특권을 주면 좋을 거예요. 유 티 에스(UTS)하고 선문대학 대학원 나온 사람들 말이에요.「한국의 교회장, 교회 공직자들이 전원 대졸 출신들인데 세대가 한참 바뀌었습니다. 그 사람들이 공부를 해야 할 사람입니다. 저희들만 하더라도 이상헌 선생님 밑에서 직접 배웠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은 그 기회가 없었습니다.」그런 사람들을 빼는 게 좋아요. 공문에 넣으라구요. 제주도에서 하면 인원문제가 문제없고, 우리 세상인데 떠들든 뭐 하든 아무 문제없어요.

그러면 아이 엔 피(INP)의 김광인한테 연락해서 제주도로 피싱 토너먼트 할 때 쓸 수 있게끔 굿고(Good Go) 보트들 보내라고 해요. 외국으로 내보낼 수 있는 배 중에 다섯 척 이상을 내가 남기라고 그랬기 때문에 보내지 않은 것은 거기에 출동시키라고 해요. 3일 동안 시험 훈련같이 테스트하기 위해서 한다고 해서 동원시키라고 해요.

코디악이 이제 편안하겠다! (코디악의 아이 에스 에이(ISA)에 대한 김효율 회장의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