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을 해서든 배를 사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2권 PDF전문보기

무슨 일을 해서든 배를 사라

자, 배를 사는데 왜 복을 받아요? 전번에 지금부터 7년 전인가 8년 전인가 배 넉 대씩 해 가지고 160국가에 나눠 주라고 해서 배를 만들었어요. 그거 알고 있어요, 모르고 있어요?「알고 있습니다.」배를 만들어 가지고 40개국 이상 나머지 나라에서 안 찾아가니까 전부 스톱해 버렸어요. 요즘에야 ‘그때 배 준다고 하시지 않았습니까?’ 그래요, 미친 자식들이. ‘먹고 똥싸 버려 가지고 거름으로 곡식이 다 먹어 버렸는데 이제 해 달래? 네 몸뚱이를 그런 거름 삼아야 되겠다, 이 자식.’ 했어요.

그래, 선생님이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타당한 생각이에요, 그릇된 생각이에요?「타당합니다.」기독교 식으로 죽었던 것이 부활해? 원소로 다 되돌아가 분해됐는데. 미친 자식들이에요. 그 따위 것은 자기 자체가 썩어 버려야 돼요. 구더기 사촌이 돼 가지고 다 먹혀 버려야 된다구요.

이번에 나 백 척 안에 틀림없이 들어가겠다 하는 사람 손 들어 봐요. 배 만드는 데 있어서 백 척 이상의 자리에 내가 들어가야 되겠다 하는 사람 손 들어 보라구요. 없나? 없어, 이 자식들아? 거지새끼들이구만. 잔치를 한 번도 못 하겠구만, 쌍놈의 자식들! 거지새끼만 해먹을래? 그럼 백 척 이상에 들어서는 뭘 하려고 그래요? 일등으로부터 백 곳에 조선소를 만들어요.

이번에 108, 108 어디 갔어? (웃음) 108집 짓는다고 그랬어요, 안 짓는다고 그랬어요?「짓는다고 하셨습니다.」그거 거짓말이에요, 아니에요? 당장에 지불할 거라구요. 이제 5만 달러씩이면 얼마예요? 580만 달러인가?「540만 달러입니다.」540만 달러를 당장에 내가 지불할 수 있는 돈이 있다구요. 포켓밖에 없지만 말이에요. ‘돈 나와라.’ 하면 재까닥 돈 나오고, ‘금 나와라.’ 하면 금 나오고 말이에요. 그거 알아요? 한국 동요 가운데서 흥부 무슨 놀부 뭐?「흥부 놀부!」흥부 놀부에서 같이 ‘나와라 뚝딱!’ 하면 나오는 거예요.

아프리카에 돈 없어서 죽겠다고 이상진인가 김상진인가 나 모르겠구만, 얼굴이 남자로는 미남자로 잘생겼어요. 너도 잘생겼어. 너는 부산에서 해먹는 녀석이야?「예. 경기남부 수원에 있습니다.」아, 글쎄, 수원인지 무슨 수원지인지 나 몰라.

백 척 이내에 내가 틀림없이, 빚을 지든 거지를 하든 뭘 하든 들어가고 싶다 하는 사람 손 들어 봐요. 싶다 하는데도 손 들지 못하면 그거 죽어야지요. 그러면 틀림없이 나는 백 척 이내에 들어간다 하는 사람 손 들어 봐요. 번호, 번호! 일어서라구요. 일어서라구요. 이름 적으라구요. 번호! (번호 부름)「서른 넷까지요.」「서른 다섯.」「서른 여섯.」「서른 여섯, 또 나서세요.」아, 그러지 말라구. 그거 네가 책임질래?「서른 일곱!」지금 일어서? 이 못된 녀석 같으니라구. 이 녀석아! 장(長)이라는 사람이 거지 노릇을 해서라도, 집집마다 푼돈을 모아서라도 대번에 돌아가서 할 수 있지. 남북통일국민연합 회장이야, 뭐야? 그래 가지고 뭘 해먹겠나? 이제 몇이라구?「서른 일곱!」

여기 선 사람들은 오늘 한라산 올라갈지 몰라요. 그 나머지 사람들은 다 후퇴! 이 동네 어디 가서, 산 저기 가서 낮잠 자도 좋아요. 그렇게 하겠어요, 어떻게 하겠어요? 이제 몇이라구? 세 사람만 더 채워라.「서른 여덟!」「서른 아홉!」마흔은 나까지.「사십!」저놈의 자식은 마흔 하는데 사십은 또 뭐야? (웃음) 이질분자다, 그거. 40이야?「예. 40입니다.」여기 나와 서라구요.

윤태근, 배가 여기 몇 척 있나?「지금 열 대 와 있습니다. 9대 왔습니다.」9대?「예.」10대 수로 해 가지고 여기서 추첨해.「동그라미 열 개만 치면 되겠습니까?」응, 40개인데 말이야, 40명 가운데 열 사람만 1, 2, 3, 4, 10까지 해놓고 40장만 하면 되잖아? 빨리 해, 빨리. 시간 없다구.「예.」

다 됐어요?「마흔 하나.」(웃음) 무엇이?「마흔 하나요.」마흔 하나는 관둬! 필요 없어. 40이니까 1에서 10하고 말이에요, 그 다음에 1의 1은 그냥 둬두고 1의 2 열하고 1의 3 열 하고 1의 4 열 해서 40을 하라구.「10까지 하고 20까지 그렇게 하는 것 아니에요?」그래. 20, 30, 40, 빨리 적으라구. 다 됐어? 적어, 적어! 강현실이 빼놨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