춥고 더운 데 관계없이 식물이나 동물을 가꾸고 기를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6권 PDF전문보기

춥고 더운 데 관계없이 식물이나 동물을 가꾸고 기를 수 있어

그래, 지금 얼마나 이 공기가…. 그래 가지고 산중 같은 데 기후가 차든지 하면, 열대지방의 식물까지도 가져다가 키울 수 있어요. 왜 그러냐 하면 말이에요, 전지를 중심삼아 가지고 이게 꽃 같은 거 심어 놓은 화분 있잖아요? 나무가 심어진 화분이 추운 데 있으면, 전지를 중심삼고 스위치만 넣으면 온도 몇 도를 중심삼고 한기를 극복할 수 있는 거예요. 그것이 3년만 되면 그 씨를 거기에 심을 수 있는 일이 있지 않느냐 이거예요. 남양 지대의 고기로부터 모든 식목을 옮겨올 수 있게끔 북양 지대, 남양 지대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거예요, 전기로.

파라과이 같은 곳은 전력이 40퍼센트가 남아 가지고 있어요. 그걸 우리 배에 공급 받아 가지고 그 놀음을 하면 좋겠다 이거예요. 거기에서 송전선을 중심삼고 변전소를 만들어 놓고 지하에 냉동시설을 해 가지고 북양에서 나는 고기를 양식할 것을 생각하고 있다구요. 문제가 아니에요. 그걸 전지로도 할 수 있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집에다가 고기를 양식할 수 있는 수족관을 만들어 놓으면, 온도를 중심삼고 남방 고기로 만들자 하면 그 온도를 중심삼아 가지고 1년 2년 해서 그 온도가 체질에 화하게 되면 그만한 늪을, 못을 크게 해 놓고 한 몇 도 떨어지면 조금 더 옮겨 가지고 더 큰 데서는 몇 도 떨어뜨려 가지고 여기 춘하추동 온도에 맞게끔, 13도 이하까지는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얼마든지 북쪽 남쪽 고기를 양식할 수 있는 거예요. 박구배, 그런 생각 안 하지?「못 해봤습니다.」그거 알아두라구. 꿈이라도 그런 얘기를 들어 두라구. 그것 가능한 얘기야.「예.」

바나나 같은 것도 여기서 배양할 수 있지요? 온실에서 말이에요. 그렇잖아요? 하나, 안 하나? 바나나 같은 것도 땅을 중심삼아 가지고 온실 같은 것을 밤에만 딱 덮어놓으면 말이에요, 온실 같은 것을 비닐로 해 가지고 씌워 놓으면 낮에 햇빛이 나게 되면 온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그것만 방어할 수 있으면, 그 온도만 보존하면 문제가 없다구요.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거예요. 여기서 남방에서 나는 과일 같은 것을 길러낼 수 있어요. 지금 그렇게 하고 있잖아요?

남방에 덥다고 걱정하지 말라구요. 한대지방같이 할 수 있어요. 냉동하고 그렇잖아요? 냉장고가 있지요? 안 그래요?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그 전력을 어디에서 얻느냐 해서 그걸 개발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서 선생님이 지금까지 돈을 한 20억 잃어버려 가지고 그걸 하려고 했어요. 그래서 이번에 한탄강에 발전소를 만들어 전기를 팔아먹자는 계획을 했어요. 미국에 그걸 특허를 내 가지고 14억에 발전소를 만들었던 것인데 지금 정전하고 있어요. 그것을 다시 한 번 손대 가지고 개발도 해야 되겠다 이거예요. 이번에 그래서 내가 문 사장을 불러 가지고 거기에 관심을 가지라고 얘기했다구요.

그것은 물이 한 자만 흐르는 곳에는, 물이 흐르는 곳에는 뭐 어디든지 불을 켤 수 있는 거예요. 여기 산골짜기 물은 언제든지 흐를 수 있는 거라구요. 계곡 계곡을 전부 파이프로 연결해 가지고 한 곳에 몰아넣어 가지고 고지대로 끌어올릴 수 있게 되면 어디든지 발전할 수 있는 거예요. 송전선을 통하려면 얼마나 경비가 많이 들어요? 그러니 지역 한계선을 극복해 가지고 어디든지 자가 발전해 가지고 소용, 필요한 전력을 보급할 수 있는 시대에 들어왔다구요.

모르는 사람은 모르지만 선생님은 그런 것을 다 알아요, 그 분야의 공부를 했기 때문에. 워싱턴의 애틀랜틱 비디오 센터도 그런 것을 알기 때문에 앞으로 세계가 이렇게 된다고 해 가지고 샀던 거예요. 요즘에 와 가지고는 기적이 벌어졌다고 주동문이 좋아하잖아요? 그것 준비 안 했으면 어떻게 되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