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를 통하지 않고는 효자・충신・성인・성자의 길을 못 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7권 PDF전문보기

참부모를 통하지 않고는 효자・충신・성인・성자의 길을 못 가

일본 나라의 충신이 됐어도 세계의 성인을 타고 넘어야 됩니다. 앞으로 예수님으로부터 성인들로부터, 그 다음에는 나라의 애국자들로부터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효자들 전부 다 재차 교육해서 축복해 줘야 돼요, 축복! 알겠어요?

성자 되는 예수가 축복을 못 받았기 때문에 하늘나라의 성자의 도리를 다 이루어 가지고…. 그는 누구냐 하면, 하늘나라에 있어서의 성자의 가정이요, 세계의 성인의 가정이요, 나라의 충신의 가정이요, 가정에 있어서 효자의 가정, 이 네 가지 전부를 완성한 그런 자라야 하늘나라의 황족이 되는데, 그것을 한 번도 이뤄 보지 못했습니다. 알싸, 모를싸? 알겠나, 모르겠나?「알겠습니다.」

미국 사람이 돼 가지고 하늘나라의 효자가 될 수 있어요? 일본 사람이 될 수 있어요? 핏줄을 같이 한 하나님의 아들딸이 돼야지요. 하늘 가정의 효자가 돼야 되고, 그 나라를 찾기 위한 충신이 돼야 되고, 세계를 찾기 위한 성인이 돼야 되고, 하늘땅의 해방권을 이루기 위한 하늘나라의 가정과 하늘나라를 통치할 수 있는, 해방시킬 수 있는 아들딸이 돼야 됩니다. 그래야 하나님을 해방시킬 수 있지, 하나님을 해방시키는 것이 그냥 될 것 같아요?

참부모가 뭐냐 하면, 효자 중의 효자요, 충신 중의 충신이요, 성인 중의 성인이요, 성자 중의 성자이니 그들을 다 축복해 줘야 된다구요. 그런 놀음을 했나, 안 했나?「했습니다.」영계에 들어가 보라구요. 그것 다 깨끗이 한 거라구요. 그러니까 선생님을 절대 따라가지 않고는 하늘 가정의 효자의 길이 없는 것이요, 충신의 길이 없는 거예요. 뭘 몰라요, 몰라. 성인의 길을 모르고, 성자의 길을 몰라요. 선생님을 통하지 않고는 모르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어떻게 해방하고, 하나님 왕권 수립이 어떻게 되는가를 알 수 있어요? 전부 훤하게 선생님이 하는 것같이 알아야 돼요. 이번 선생님의 기도가 다 어려워? 양창식이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어?「예.」뜯어 가지고는 설명할 수 있지만, 흐름의 전부, 꼭대기의 긴 것을 갖다 맞추지 못해요. 모르니까 알 수 없지요. 복잡한 시장거리에서 명주 꾸리를 들고 말이에요, 이렇게 쑤시면서라도 잡고 가야 해방돼 푸르륵 날아가는 거와 마찬가지예요.

그 길 골짜기를 전부 다 알아 가지고야 자기들이 날아가지, 몰라 가지고 날아갈 수 있어요? 따라가야 돼요. 그걸 놓치면 큰일이에요. 생명줄을 놓치면 큰일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훈독회가 밥 먹는 것보다도, 자는 것보다도, 노는 것보다도 더 재미있어야 됩니다. 그렇잖아요?

감옥에서 탈옥한 사람이 경계선을 넘는 데는 명주실 같은 것을 잡고 찾아가는 거예요, 그것 붙들고. 그것이 없으면 어떻게 되나? 생명줄같이 귀하게 여겨 가지고 무슨 가시밭길이라도 가야 되고, 물이 있으면 바다라도 건너야 되고, 산이 있으면 맨발 벗고 넘어야 되고, 눈이 쌓였더라도 넘어야 되고, 산에 굴을 뚫고 가야 된다면 뚫고 가야 되는 거예요.

생명 이상 존중시하는 그 줄을 놓치게 되면 어디 가서 폭파돼 가지고 악마의 제물이 돼서 썩어질지 모르지요. 거름더미가 되는 거예요. 그것을 잃지 않기 위한 것이 훈독회라구요. 알겠어요?「예.」훈독회 한다고 ‘아이고…!’ 하는데, 누가 훈독회 한 시간 한다고 했나? 여섯 시부터 시작한다고 그랬지요. 한 시간이라고 정할 게 뭐예요? 선생님은 하루 종일 훈독회 할 수 있어요. 내가 다 아는 것이지만 하루 종일 해도 그 맛이 꿀맛이에요, 꿀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