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에 3년만 있으면 영어를 해독할 수 있게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2권 PDF전문보기

하와이에 3년만 있으면 영어를 해독할 수 있게 돼

*하와이에 처음으로 온 사람들은 손 들어 봐요! 아, 모두 다 처음이잖아?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호놀룰루는 일본 사람들만 왔나?「예. 그렇습니다.」여기 하와이에 대해서 잘 아나? 모르겠구나.「처음 온 사람들은 전혀 모르지요.」지금 청평에서는 뭘 하나? 교육 갔나?「예. 8일 교육….」8일 동안이면 끝났겠네.「선배 430가정까지 끝났고요, 그 다음에 777가정 지금 하고 있습니다.」

「이 코나 참 기후가 좋습니다.」응?「기후가 좋고요.」기후? 새벽엔 춥다구.「아버님, 일본은 굉장히 춥습니다. 오버를 입고 다녀야 됩니다.」일본? 여기가 세계적인 관광지가 돼요.

*여러분이 하와이에서 일년 동안 살게 되면 일본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없어질 거라구요. (웃음) 생각해 보라구요. 여자가 그렇게 되면 모두 다 미국 남자들과 결혼하고 싶어합니다.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아버님, 하와이의 선교활동에 대해서 제가 좀 보고를 드릴까요?」응. 전부 몇 명 와 있나, 여기에? 그때 72명이 왔나?「현재 72명입니다.」(하와이에서의 활동 내용에 대한 보고와 대화 이어짐)

*영어는 모두 다 안 통하지요, 영어는? 하와이에 3년 정도 있으면 영어는 전부 다 해독할 수 있게 될 거라구요. 그렇게 되려면 스스로 노력하지 않으면 안 되겠지만 말이에요. 통일교회의 젊은이들을 데리고 와서 3년 정도 활동시키면 모두 다 가능하게 될 거라구요.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시차가 여섯 시간 되나?「다섯 시간 시차 납니다. 하루를 벌고 다섯 시간 시차가 납니다. 거기는 새벽입니다.」일본에서는 요즘에 미국 테러 사건에 대한 일본 정부의 움직임이 어떤가?「일본은 요새 잠잠해지고 있습니다만, 그걸 통해 가지고 일본 자체가 이제 그쪽에 많이 경제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이제는 드러내지 않습니까? 걸프 전 때는 뒤에서 돈만 잔뜩 주고 드러내지 않으니까 국민들 불평이 많았는데, 지난번에 수상이 가서 부시를 만난 이후에는 드러내는 겁니다. 그리고 나서 일본 자위대가 지금까지 무기를 함부로 사용을 못 하게 됐는데 점점점 사용할 수 있는 그런 방향으로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일본은 그것을 지금 목표로 하고 자꾸 이번에 테러 사건에 관련해서 돕는 그런 분위기입니다.」

일본이 군대 하더라도 중국 때문에 못 하는 거야. 제일 문제는 미국이 아니고 중국이 문제야. 한국도 반대한다구. (녹음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