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을 모시고 정성을 다하는 사람은 자동적으로 중심이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2권 PDF전문보기

중심을 모시고 정성을 다하는 사람은 자동적으로 중심이 돼

여러분도 그렇지요? 유 상(さん)이 밉지요? 일본에 와서 ‘뭘 해라, 뭘 해라!’ 하기 때문에 밉지만 말이에요, 그렇게 말하는 대로 하면 말할 수 없는 성과가 생기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중심을 모시는 사람한테는 망하는 길이 없습니다. 그 중심이 실패하면 그 중심을 모시고 정성을 다한 사람이 자동적으로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전수되는 것입니다.

옛날에 일본에서도 열심히 활동했던 사람들이 모두 다 떠들어대다가 점점점 길이 좁아져서 도망을 갔다가 요즘에 모두 다 돌아오지요? 천일국과 평화대사의 문제를 중심삼고 말이에요. 그런데 평화의 나라가 없으면 평화대사를 임명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평화대사를 선발함과 동시에 천일국을 선포했습니다. 그것도 둘이라구요, 둘. 알겠어요?

너도 몸과 마음의 둘이라구. 그 둘이 싸우면 안 돼요. 남자와 여자도 둘, 부모도 둘, 부부도 둘, 형제도 둘이에요. 그 모든 둘이 하나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나되는 데 있어서는 참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됩니다. ‘천(天)’이라고 하는 것도 두 사람이라구요. ‘천’ 자에는 우주와 더불어 평화가 들어가는 거예요, 평화. 영계와 이거, 사람은 부딪치지 않습니다. 알겠어요?

자기의 욕심과 하나님의 뜻이 이렇게 되면 10년 후에는 부딪치게 됩니다. 그렇게 부딪치게 되면 팍 깨지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영계의 가장 높은 곳으로 갈 수 있는 사람은 희생하면서 평행한 생애를 지켜 나가는 사람입니다. 지금 이것은 평행으로 되어 있지요? 이렇게 볼 때 코가 이렇게 되든가 이렇게 되면 인상이 좋지 않습니다. 얼굴에 있는 사관(四官)이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인상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