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적인 관계에서는 상사병 이상의 힘이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2권 PDF전문보기

종적인 관계에서는 상사병 이상의 힘이 있어

『……수련의 소감을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그냥 놀라운 사실이다’라는 표현밖에 할 수가 없다.』

예수님, 석가, 공자, 마호메트 등 아무리 유명한 사람들이라고 하더라도 선생님이 명령하면 절대복종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알겠어요?「예.」

뭐야, 일본 야카라(輩; 패거리)들! 야카라가 좋아요, 야쓰(奴; 녀석)가 좋아요? 어느 쪽이에요? 야카라가 좋아요, 야쓰가 좋아요?「야쓰가 좋습니다.」아, 일본 말로 말이에요. 와루이(惡い; 나쁘다) 야쓰, 와루이 야카라! 어느 쪽이 좋아요? 야쓰가 더 나빠요, 야카라가 더 나빠요? 여러분 가운데 선생님이 불러내서 하나님한테 소개해 주고 싶은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요, 없다고 생각해요? 어떻게 생각해요?

선생님은 해방권에 서 있다구요. 완전히 말이에요. 여러분은 그러한 해방권 위에 올라오지 못했습니다. 선생님이 포기하게 되면 쭉 가라앉아 버려요. 선생님이 없으면 텅 비었다고 생각하지요? 선생님이 한국으로 가면 미국은 텅 빈 것처럼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 멤버들은 모두 다 선생님이 계시는 가까운 곳으로 가고 싶은 생각을 갖습니다.

그것은 뭐예요? 선생님이 마술을 사용해서 그러한 현상을 일으킨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것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천래의 본성작용이라구요. 참사랑의 주체가 있으면 그 주체를 향해서 쭉 끌려가요. 아침해가 떠오르면 동굴 속에 들어가 있던 동물들도 전부 다 머리를 내밀고 밖으로 기어 나온다구요. 그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러한 양심이 나한테 있다면, 그것은 틀림없이 내 양심이 찾아가는 길이에요.

여자가 나이가 들어서 결혼할 때가 되면 남자를 따라가는 마음이 움직이지요? 여자가 움직여요, 안 움직여요? 그러한 경험이 있어요, 없어요? 왜 가만히 있어요? 여자는 때가 되면 남자를 생각하지 말라고 하더라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구요. 자기 마음이 쭉 끌리는 것입니다. 여자가 남자한테 그렇게 되면 하나되지 않을 수 없다구요. 어느 누가 반대하더라도 그것을 넘어가려고 하는 힘이 있습니다. 그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러한 남녀의 관계는 횡적인 관계이고, 신앙의 관계는 종적인 관계입니다. 그러한 심정권에 연결되면 남녀의 사랑이 어떻게 돼요? 상사병이라는 말이 있다구요, 상사병. 그렇게 되면 큰일나지요? 그처럼 미치게 되는 상사병 이상의 힘이 있다구요, 종적인 관계에는 말이에요. 그러한 보편적인 환경의 심정세계가 하나님을 중심삼고 아들딸의 관계로 맺어질 수 있는 경지까지 간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