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계가 도울 수 있도록 당당한 배짱을 가지고 활동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2권 PDF전문보기

영계가 도울 수 있도록 당당한 배짱을 가지고 활동하라

여러분은 선생님을 좋은 분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좋을 때는 좋지만 말이에요, 여러분의 입장과 선생님의 입장은 다릅니다. 그 차이가 높아지면 그 사이에 국가가 얽혀들고 세계와 천주까지 얽혀듭니다. 그것을 혼자서는 타고 넘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완전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입장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도와주지 않습니다. 누구든지 장사를 할 때 손해를 볼 줄 알면서 투자하지 않습니다. 그것과 마찬가지예요. 알겠어요? 그러니까 여러분이 수십 배 이상의 결심으로 당당하게 모험적인 배짱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자각을 갖지 않으면 영계가 도와주지 않습니다.

신켄(眞劍; 심각)! 신켄의 한계는 어디냐? 여러분은 유명한 일본도(日本刀)를 신켄(神劍; 신검)이라고 하지만 말이에요. 그것도 신켄이에요. 신켄의 한계는 어디냐? 몇 번을 죽었다가 깨어나는 한이 있더라도 이루고야 말겠다는 결심을 해야 됩니다. 알겠어요? 하나의 생명이 아니라구요. 모든 조상들의 생명을 전부 다 자기 자신에게 모아서 단번에 죽어 갈 수 있는 정성을 다하지 않으면 수천년, 수백년이 걸려도 탕감의 역사를 넘어갈 수 없습니다. 알겠어요?「하이.」

얼마나 심각한가를 생각해 보라구요! 통일교회를 믿는 것은 어렵다느니 하는 그러한 말은 있을 수 없습니다. 무엇이 어려워요? 지금 여러분이 미국에 오는 것을 반대한 사람들도 없었지요? 깜깜한 밤중에 사탄과 싸우는 와중에서 기도를 하면서 열두 시, 한 시, 두 시, 세 시를 지나서 새벽을 맞이한 것과 같습니다. 이렇게 될 때까지 쉽지 않았다구요. 지금 통일교회에서는 아침해를 맞이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아무런 고생도 없어요.

그런데 그것을 보통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구요. 시로토(素人; 비전문가)는 태평양의 깊이가 전부 다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가장 깊은 곳은 필리핀이나 인도네시아 주변의 바다로서 1만1백 미터 이상의 깊이라고 한다구요. 에베레스트산 꼭대기가 8천8백 미터가 되지만, 그것보다 깊습니다. 그렇지만 시로토가 볼 때는 자기가 살고 있는 주변의 얕은 바다의 깊이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그와 같은 깊이는 생각도 못 하는 것이지요. 알겠어요?

누구든지 수영을 배울 때도 얕은 곳과 깊은 곳이 있지요? 그것을 생각해 보라구요. 그러니까 모르는 거예요. 모르는 사람이 행복한 거예요. 이 노정에서 선생님이 얼마나 고생했는가 하는 것도 생각할 수 없지요? 예수님은 목숨을 내던지면서까지도 어떻게 할 수 없었습니다. 누구든지 그만큼 결심한다는 것은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자기 하나의 생명 같은 것은 문제가 아니라구요. 그것을 아까워하게 되면 출발도 못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