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하는 사람은 천운이 보호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2권 PDF전문보기

위하는 사람은 천운이 보호해

그런 의미에 있어서 어머니도 교육하겠다고 해야 됩니다. 내가 아들을 더 사랑하는 어머니로 만들겠다고 할 수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시어머니라는 것은 일본에서도, 세계에서도 문제지요? 그렇지요? 문제지요? 남편을 사랑하고 왔어요, 사랑할 예정이에요? 아직 그것은 결정이 안 되었어요? (웃음) 남편을 사랑했다고 하는 입장에서 아들딸을 낳지 않으면 그 아들딸은 자신의 아들딸이 아니라구요. 하나님 앞에 있어서 부끄러운 어머니가 되는 것입니다.

사랑이라고 하는 것은 결정적인 생애를 걸고 해야 됩니다. 방편적인 것이 아니라구요, 사랑은. 알겠어요? 철저하게 영원한 인연을 가지고 있는 거예요. 너는 몇 살이야?「스물 넷입니다.」네 남편은 몇 살이야?「스물 아홉입니다.」얼굴은 넓적해, 넓적하지 않아?「넓적하지 않습니다.」둥근 편이야?「보통입니다.」네 얼굴은 넓은 편이지? 그러니까 남편이 넓으면 안 된다구. 옆으로 더 넓어지면 큰일난다는 거라구.

인간은 모두 다 자신의 운명을 가지고 있다구요. 모두 다 똑같지 않습니다. 가는 곳이 모두 다 다르기 때문에 말이에요. 그러니까 다른 사람을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몸과 마음이 하나된 그 가운데 서서 정성을 다해서 기도하면 말이에요, 자기가 갈 수 있는 길을 틀림없이 알게 되어 있습니다.

선생님도 그렇지요? 똑같은 한 인간으로 태어나서 어떻게 이와 같은 미지의 세계를 개척했느냐? 심신일체권은 평면이에요, 평면. 그 평면의 중심에서 정성을 다하면 자신이 가야 될 방향을 알게 됩니다. 나침반처럼 말이에요. 그런데 타락으로 말미암아 인간의 그와 같은 기계가 움직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순수한 심정권을 어떻게 유지할 것이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사람을 이용하겠다는 생각을 갖는 것이 아니라 위하겠다는 생각을 가져야 됩니다. 그러한 사람은 어떤 어려운 입장에 처하더라도 천운이 보호하는 거예요, 천운. 선생님도 핍박을 받고 감옥에 들어갔지만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하나님의 바로 밑에 들어가서 ‘쳐 봐라!’ 하는 것입니다. 내가 쓰러지지 않으면 친 사람들이 모두 다 쓰러지는 거라구요. 그러한 경험을 하게 되면 아무것도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