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성왕림궁전은 왕권 수립 준비를 위한 훈련 장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4권 PDF전문보기

천성왕림궁전은 왕권 수립 준비를 위한 훈련 장소

우리 가정선서(가정맹세)가 있지요? 그 제1 표제가 뭐예요? 우리는 참사랑을 중심삼고 뭐라구요? 전부 다 참사랑이 과제라구요. 참사랑이 없어 가지고는 만사가 흥하고 성사해서 승리하는 완성권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1에서부터 8대 모든 맹세가 모두 참사랑이 뼈다귀가 돼 있다구요. 참사랑이 뭐가 돼 있다구요?「뼈다귀.」(앞에 앉은 사람 머리를 치시며) 이 사람이 이렇게 생긴 것이 뼈를 닮았어요, 고기를 닮았어요? 이거 누구야? 임자 누구야?「경기 남부에서 왔습니다.」어디?「경기 남부에서요.」경기 남부? 북부 남부 어디 평안도에서 오지 않고? 그래, 내 원수로구나. (웃음) 이제 보니까 힘이 세다구, 여자들은 이래 가지고 이러는데. 한번 더 해보자. 기념으로서 이런 교재로 썼다는 이 머리가 얼마나 복 받은지 몰라요. (한 번 더 치심) 알겠나?「예.」

자, 오늘 성가를 부르는 그 노래를 듣고 내가 감회가 깊었어요. 50년 전에 조그마한 방에서 저것을 표적으로 세워 만민들이 이 골자를 알아 가지고 주류사상을 따라서 목적 천국에 갈 것을 생각하고 지었어요. 천국의 목적 세계가 뭐예요? 천일국에 와 가 가지고 이 대강당…. 이 강당이 세계 어디에 빠지지 않는다구요. 잘 지었어요, 못 지었어요?「잘 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