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와국가가 세계를 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8권 PDF전문보기

해와국가가 세계를 품어야

유정옥도 그래. 일본이 협조해서 헌금했다는 것을 기억하지 말라구. 이걸 기억하게 되면 길이 막혀. 길이 막혀 버려!「예.」나는 누가 헌금해도 일본이 헌금했다고 생각 안 하고, 누가 헌금했다고 생각 안 해요. 그것을 잊어버려요. 아들딸이, 효자가 했다고, 충신이 했다고 생각하지요. 일본 나라에 사는 사람이 그렇다고 해서 주인이 못 되어요. 알겠어요? 특별히 내가 일본 사람이 지금까지 불쌍해서 자리잡아 주기 위해서 좋아했지, 자리잡았을 때는 좋아하는 것을 볼 수 없다는 거예요.

이시이도 그래. 병이 났으면 병이 났지, 뭐가 안타까워 가지고 여기 와서 치료하라고 그래? 다 옛날 사람, 인연되었던 사람을 자기가 때가 되었다고 버리고 갈 수 없으니 같은 기준에서 생각하고 있는 거예요. 그래서 교구장들을 불러오라고 그랬지?「예.」뭘 시키려고 그래요? 여기에 참석하라는 거예요. 여기서 옛날에 하지 못한 몇십 배 충성하라는 거예요. 껍데기를 벗겨야 돼요.

철이 바뀌면, 산양도 보면 겨울에 털 났던 것을 봄에는 벗어야 되나, 입어야 되나?「벗어야 됩니다.」털을 벗지요? 털을 벗겨 주려고 그래요. 그런데 ‘아이구, 선생님이 오라는데 나 못 가겠습니다!’ 이놈의 자식들! 그것으로 끝장이 나는 거예요. 알싸, 모를싸?「알겠습니다.」

해와국가가 세계를 품어야 돼요. 일본 여자들이 어머니 대신 해야 돼요. 한국 사람들은 선생님 대신 해야 돼요. 진짜 딸이에요. 그러니까 언니로 모셔야 돼요, 일본 여자들. 그렇기 때문에 오게 되면 일본 책임자라고 해 가지고 한국 다음에 와 앉는 거예요. 앞으로는 한국 다음에 앉지를 못해요, 일본 책임자들이.

가정이 중심이에요, 통일교회는. 알겠어요? 가정이 중요해요. 나라가 없어요. 인정 안 해요. 일본 나라든 미국 나라든 가정이 중심이지, 미국 책임자 앞에 일본 책임자를 가누어 주었다고 그것을 전통으로 알고 있어요. 아니에요. 가정이 우선이에요. 36가정에서부터 가정 순서가 절대적이에요. 군대로 말하면 계급과 마찬가지예요. 소장은 중장에 대해서 인사해야 돼요.

여러분도 가정 질서가 없잖아요? 그걸 다 알아야 된다구요. 언제든지 그걸 생각해야 돼요. 내가 이렇게 품으려고 하면 그런 세계에 가는 거예요. 자기가 하늘 보좌를 정면으로 보지 못해서 고개 숙이고 살아야 돼요. 어떻게 옮겨가겠나? 자기 노력으로 갈 수 없잖아요? 문제가 크다는 거예요.

선생님이 그렇기 때문에 돈이 있다고 자기 것으로 생각 안 해요. 자기 주머니의 것을 자기 것으로 생각 안 해요. 그것을 아까워하는 거예요. 내가 쓰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돈을 관리 안 해요. 전체를 위해 쓰려고 그러지요. 알싸, 모를싸? 이 쌍것들아!「알겠습니다!」

교차결혼을 하라고 했는데, 이놈의 간나들! 교차결혼이 뭐예요? 세계 인류를 대표해 가지고 원수세계를 녹여 놓을 수 있는 근본 출발이에요. 바둑 두는 거와 마찬가지라구요. 그것 못 해 가지고 천하를 품겠어요? 하늘나라에 가겠어요? 도적놈의 새끼들!

일본 간나들! 일본 사람들이 한국 사람하고 결혼할 수 없어요. 절대 교차결혼하는데 일본 사람을 빼놓고 중국 사람, 소련 사람하고 교차결혼해 주는 거예요. 제2선진국가와 하는 거예요. 일본이 3국으로 떨어질 날이 멀지 않아요. 두고 보라구요, 어떻게 되나.

지금까지 상대적 입장에서 선생님이 일본에 대해서 구보키니 이시이니 유정옥이니…. 중요한 행사 때마다 일본 식구, 미국 식구를 가누어 주어 가지고 이런다고 언제나 그렇게 생각하지 말라는 거예요. 앞으로 없어요. 나라도 없어져요. 알겠나?「예.」

동양이 서양을 품고 하나 만들기 위해서는 북쪽 남쪽을 품고 나서 이것이 끄트머리에 들어가 가지고 맨 나중에 붙드는 거예요. 알겠어요? 붙들고는 그냥 있는 것이 아니에요. 하나되는 거예요. 구형이 됐던 것이 수평이 되고, 수평 됐던 것이 올라가는 거예요. 이게 하나돼 가지고는 올라가는 거예요.

원리가 그래요. 사위기대 이상을 중심삼고 천주가 움직이는 거예요. 사위기대지요? 이게 전부 다 사위기대예요. 공기도 사위기대고, 전부 다 사위기대예요. 전부 사위기대라구요. 눈이 볼 때는, 사방을 이렇게 보면 다 보여야지요? 이렇게 보여야 되겠나? 사위기대예요.

숨쉴 때도 ‘후흡 후흡 후흡!’ 이렇게 쉬나? 깊게 쉬어야지요? 그러면 후우― 해서 전부 다 원형이 돼 가지고 한꺼번에 몰려 들어와야 된다구요. 그렇게 돼요. 여기가 진공상태가 되면 공기들이 모여 가지고 원형으로 해서 코로 다 들어가는 거예요. 똑똑히 알아야 되겠어요. 자기를 중심삼아 가지고 생각하면 안 돼요. 쓰윽 데리고 다녀 보면 다 알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