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정착(正午定着)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70권 PDF전문보기

정오정착(正午定着) 해야

축복받으면 달라지는 거예요. 축복받으면 달라져요. 벌써 공명권에 들어갑니다. 옛날 축복받기 전과 축복받게 되면 달라진다는 거예요. 옛날의 모든 생각이 점점점점 없어져요. 말씀과 더불어 부모님의 가르침인 훈독회를 가까이 하면 할수록 옛날의 습관적인 내용과 전통적인 내용이 자꾸 무너져 나가요. 그것이 싫어요. 그것이 생각날 때는 몸이 고달프다는 거예요. 그걸 벗어나면 해방되는 거예요. 자유와 해방권이 생겨나는 거예요.

그러니까 여러분이 어디 먼 데 가더라도 날아다니는 기분이 나는 거예요. 그야말로 ‘마음과 하나되어 가지고 해방된 아들딸의 모습이 이렇게 천지를 동화시킬 수 있는 조상의 자리에 있구나.’ 하는 걸 느껴야 됩니다.「예.」

공명권에 들어가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이 지금 뭘 하고 있고, 하늘이 슬픈 자리에 있느냐 기쁜 자리에 있느냐 하는 걸 느껴야 돼요. 그런 체휼적인 과정을 거쳐 가지고 개인적인 승리권, 종족?민족?국가적 승리권을 이뤄야 됩니다. 국가 기준을 넘어서야 돼요. 국가 기준을 넘어서면 그 다음엔 천상세계 하나님의 자리에까지 직접 올라가는 거예요. 그건 사탄이 주관하는 곳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주관하는 곳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종교권을 통해 가지고 개인 구원 완성을 했으니 가정 구원을 완성해야 됩니다. 지금까지 가정 구원이 없었어요. 국경선을 못 넘었기 때문에, 아담이 개인 완성해야 되겠고, 해와가 개인 완성해야 할 그 고개를 못 넘었기 때문에 수많은 종교는 개인 구원을 표준으로 하여 나온 거예요. 비로소 역사시대에 가정 구원을 하고…. 종교 하게 된다면 전부 다 출가를 해야 했던 거예요. 자기가 살고 있는 국가라든가 환경적 역사시대의 모든 걸 부정하고 출가를 해야 됐어요. 인간 가운데 제일 낮은 자리에 들어가야 된다는 거예요. 거지 이상의 자리에 떨어져야 돼요.

사탄은 교만하고 높은 자리에 있고 고생 안 하려고 해요. 고생하는 그 자리를 따라가서 사탄을 갈라놔 가지고 밤 세계를 거쳐야 되는 거예요. 사탄세계는 밤입니다. 밤 세계의 반대를 받고 돌아 가지고 낮 세계로 돌아와야 돼요. 낮 세계와 밤 세계는 완연히 달라요. 사탄은 밤 세계의 왕이지 낮 세계의 왕이 아니에요. 이 경계선만 지나게 되면 그 다음엔 낮 세계에 들어감으로 말미암아 부활된 모습, 자기가 중생된 것을 느껴요.

벌써 아래를 내려다보면 지옥이 가까운 걸 알고 위로 올려다봐야 되기 때문에 그런 생활을 싫어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반대를 받더라도 반대하는 그 위에 올라가지 거기에 있는 것이 아니에요. 아시겠어요?「예.」반대 받고 고생한다고 해서 거기 가서 울고불고해서는 안 돼요. 자기 아들딸이 죽더라도…. 선생님은 네 아들딸을 영계에 보냈지만 눈물 한 방울 안 흘렸습니다. 울면 문제가 되는 거예요. 타락성이 재발된다는 거예요. 그늘을 이룰 수 없어요.

그래서 여기서 말한 것이 뭐냐? 일생에 있어서 무슨 정착? 정오정착(正午定着)! 정오정착이 뭐냐? 정오에는 그림자가 없어져요. 그림자가 없으니 사탄은 찾아오지 못하는 거예요. 아시겠어요?「예.」

해방의 기준에서 개인시대, 가정시대…. 이 자리에서 올라가야 돼요. 개인 완성이 작더라도 점을 중심삼고 수직으로 올라가야 돼요. 올라가는 데는 360도를 돌아 가지고 올라가는데, 그냥 그대로가 아니라 한 단계 개인시대에서 가정시대로 올라가야 되는 거예요. 그것을 몰라요. 가정시대로 올라갔으면 종족시대로 올라가야 되고, 민족시대로 올라가야 돼요. 올라가는 것을 모른다구요. 360도 돌기만 해 가지고는 올라갈 도리가 없어요. 원리를 앎으로 말미암아 그것을 알아요. 공명권으로 뺑- 하고 들어가요. 아시겠어요?「예.」하나님은 ‘나는 처음과 나중이다.’ 했는데, 처음과 나중을 휙 하고 그걸 알아요.

그 다음에는 영점에서 올라가요. 영점이 중심인데, 180도를 중심삼아 동쪽에 서서 중앙에 와 가지고 개인 완성이 되면 거기서 가정 완성을 하고, 가정 완성을 하면 또 한 단계 올라가야 돼요. 그런데 올라가는 것을 몰라요.

그래, 높은 데로 올라오니만큼 개인에서부터 가정?종족… 이렇게 높이 올라가게끔 횡적인 지상 기반이 돼 가지고 하나돼서 평면과 수직이 하나될 수 있는 부모의 사랑권을 여러분의 생활무대에서 갖춰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방이 안 된다는 거예요. 그것이 이론적으로 돼 있다구요, 이론적으로. 막연하지를 않아요. 구체적이에요. 아시겠어요?「예.」

그렇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원리원칙에, 창조원칙에 맞기 때문에 사탄이 거기에 대비해 가지고 방어할 길이 없어요. 거기에 들어가게 되면 순응해야 됩니다. 순응할 뿐이지 반항할 법이 없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사탄은 순응하기 싫으면 떠나가야 됩니다. 그러한 8단계를 지나가야 됩니다, 8단계. 개인시대?가정시대?종족시대?민족시대?국가시대?세계시대?천주시대?하나님 해방까지 8단계를 넘어가야 됩니다. 그런 걸 어떻게 알아요? 원리를 앎으로 말미암아 그걸 다 알기 때문에 올라가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