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본래 가치적 존재로 돌아가는 길 안내하는 것이 원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78권 PDF전문보기

인간이 본래 가치적 존재로 돌아가는 길 안내하는 것이 원리

태양이 남쪽으로 남쪽 23도 내려가게 되면 북극은 춥지요? 춥고 어두운 거예요. 지옥이라는 것은 깜깜하고 추운 것과 마찬가지라는 거예요. 모든 것이 싫어요. 그럴 수 있는 자리에 떨어져서는 안 돼요. 그것을 해방시키기 위하려니까 그 모든 안팎을 다 알아야 돼요. 길을 가르쳐 줬는데, 그 길이 사다리와 마찬가지예요.

큰 빌딩을 넘어가야 할 텐데, 히말라야 정상의 에베레스트 산정을 넘어 가서야만 평지를 만나 해방이 되는 건데, 넘어가려면 사다리를 올라가야 돼요. 싫더라도 올라가야 된다구요. 개인 사다리, 가정 사다리…. 얼마나 많아요? 8단계의 사다리를 밟고 올라가는데 내 개인은 좁지만 점점 넓어져요.

그걸 싫다고 안 가면 억천만세 저나라에 걸려요. 가게 되면 자기 조상들과 자기 일족 가정들 앞에 염려의 대상이 돼요. 하나님이 잃어버린 아들딸을 찾기 위해서 수고한 것과 마찬가지로, 잃어버린 형제, 잃어버린 일족을 찾기 위한 수고를 여러분이 찾을 때까지 해야 된다는 거예요. 불가피한 거예요, 타락했기 때문에.

떨어졌다는 말이에요. 떨어져서 고장이 났으니 그것을 고치기 위해서는, 떨어지기 전의 자리에 올라가려면 그 고장난 모든 걸 완전히 고쳐 가지고 되돌려야 돼요. 자기가 고쳤다고 해서 안 돼요. 전부 다 하나님과 완성한 참부모 앞에 공인 받고야 올라가는 거예요. 마음대로 고장난 것을 기술 기준 원칙과 같이 안 돼 가지고 고장나지 않은 물건으로 취급받을 수 없다구요. 마찬가지라구요.

원리가 필요한 것이 뭐냐? 고장난 인간들을 수리해 가지고 하나님이 원하는 본래의 가치적 존재로 돌아가기 위한 것이 복귀예요. 그걸 안내하는 것이 원리 말씀인데, 원리 이것은 천리예요. 사람이 공기를 벗어나 살 수 없고, 고기가 물을 벗어나 살 수 없고, 이 땅 위에서 먹지 않고 살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것을 행해야 살고, 행해야 호흡하고, 그리고 또 거기서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호흡하고 살고 가야만 천상세계에 이르지, 그것이 갈라져 가지고는 안 되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중요한 거라구요.

지상에서 완성해야 됩니다. 지상에서 완성하는 표제는 나라도 아니에요. 가정이에요. 가정을 잃어버렸으니 말이에요. 이 우주를 주고도 바꿀 수 없는 가정이에요. 이놈의 자식들! 선생님한테 축복을 받아 가지고 자기 멋대로 갈라지고 해서는 안 된다구요. 저나라에서 문제가 벌어져요. 재차 축복받아?

사건을 일으킨 남자면 남자, 여자면 여자는 이중의 타락된 것과 마찬가지예요. 자기하고 갈라진 축복받은 사람한테 천년 종살이하고, 만년 종살이하고, 별의별 명령에 절대복종하기 전에는 용서할 수 없다는 거예요. 그런 과정이 남아진다는 거예요. 축복이 무서운 거예요. 알겠나? 축복받은 사람, 손 들어 봐요.

수많은 성인 현철들이 영계에 간 한 사람이라도 축복받았으면 그를 통해 가지고 길을 열어서 그 나간 구멍으로 나갈 것인데, 그것이 다 막혀 버렸던 사실을, 선생님이 와서 이 일을 시작함으로 말미암아 천상세계의 하나님과 인간과 다리를 놔 가지고 비로소 만날 수 있는 혜택권 내가 됐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어떤 성인들도 몰랐어요. 핏줄이 달라요, 핏줄이.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