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사마천(司馬遷) BC 145~?, ‘사기’ 저술, 공자를 성인으로 격상시킴 - [8대교재교본] 평화신경 PDF전문보기

5) 사마천(司馬遷) BC 145~?, ‘사기’ 저술, 공자를 성인으로 격상시킴

― 인생문제에 대해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통일원리를 정독해 보라 ―

공자님을 모시고 있었기에 통일원리와 통일사상을 새롭게 접할 수 있었다. 먼저 하나님께 감사하고, 문선명 선생님께 감사하고, 그리고 공자님께 감사한다. 공자님은 자신이 먼저 통일원리를 여러 차례 정독하신 후, 우리 후학들에게 그것을 대단히 조심스럽게 소개하셨다. 인간이 걸어야 할 진리는 오직 하나이며, 인류의 부모는 오직 한 분 하나님뿐이라고.

나 사마천은 공자님의 인도로 말미암아 인류의 가장 근본적인 진리를 만나 하나님과 인간, 그리고 우주와 자연의 의미를 바르게 깨닫게 되었다. 공자님은 그동안 자신이 고민하던 인간의 본성, 존재 가치, 인간의 존엄성, 인간에 내재해 있는 여러 속성, 인간 사고의 출발점과 방향, 그리고 기준, 역사의 시원, 역사의 법칙 등등 여러 차원을 새롭게 깨닫게 되었다고 우리들에게 말씀하셨다.

사마천은 공자님이 왜 저렇게 심각하고 조심스럽게 우리들에게 말씀하셨는지를 통일원리 강의를 청강한 후, 비로소 공자님의 심정을 느끼게 되었다. 참으로 위대하고 놀랍고 귀중한 내용이 통일원리에 함의되어 있다. 거기에는 인간에 관련된 모든 내용이 송두리째 밝혀져 있다. 나 사마천은 통일원리에 대해서 아무리 설명할지라도 그것은 부족할 것이다.

하나님은 자녀들로부터 역사적으로 배척 배신당하였지만, 그들의 부모로서 자녀들을 사랑하시며 새 진리로 다시 거듭나기를 가르쳐 오셨다. 그러나 하나님의 섭리와 진리가 완전히 드러나기까지 종파와 교파의 분열이 많이 일어났지만, 종교의 근본 목적은 ‘바르게 살자’, ‘선하게 살자’는 것인데 이것이 여러 차원으로 양상을 달리하면서 분열되어 왔던 것이다. 이제 바른 진리가 출현하였으니 전인류는 하나로 뭉치고 단결하여 하나님을 부모로 모신 한 형제자매가 되어 에덴의 창조이상향을 향하여 전진할 것을 맹세하길 바란다.

지상과 천상에 문선명 선생님이 인류의 참부모님으로 현현하셨으니 인류의 갈 길은 분명하게 확정되었다. 모든 신앙인과 비신앙인은 하나되어 행복의 세계를 건설하기 위하여 전력투

구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이곳 영계에서 사마천이 지상의 유교인들에게 한 가지 부탁하고자 한다. 한정된 지상생활에 있어서는 공자님의 사상과 가르침이 인생에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영원한 세계에서 생활하기 위해서는 소극적 의미의 테두리에서 벗어나야 할 것이다. 다양한 모습의 둥글둥글한 이상향의 세계가 바로 인간이 가야 할 종착지다. 이제 인생문제에 대해 더 이상 고민하지 말고 통일원리를 정독해 보라. 거기서 여러분은 분명히 정확한 해답을 발견할 것이다.

사마천 ―2002. 1.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