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지의(智顗) 수나라 때의 승려로 천태종의 개조 - [8대교재교본] 평화신경 PDF전문보기

11) 지의(智顗) 수나라 때의 승려로 천태종의 개조

― 축복을 받고 극락세계에서 살 것이다 ―

나 지의는 통일원리를 깨닫고 보니 당장 축복을 받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축복을 받아야 극락세계로 갈 수 있기 때문이다. 통일원리의 천국이상향은 너무 거룩하고 아름다웠다. 지금까지 나 지의는 일생동안 순결을 지키며 살았으니 축복 자격의 대상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동안 불교의 갖가지 서적도 읽었고, 어려운 고행 길도 수없이 반복하며 살아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수행 결과가 남아 있지 않다. 그러나 어쩔 수 없다. 나는 주저하지 않고 통일원리를 중심하고 새 출발을 할 것이다. 고행에서 해방받기 위함은 결코 아니다. 통일원리에서 밝혀진 내용이 너무도 타당성이 있고 우리 인간이 가야 할 바른 진리임을 굳게 믿기 때문이다.

그동안 나는 많은 것을 생각하며 고행 길을 걸었지만 통일원리와 같은 가르침은 접하지 못하였다. 지금까지의 수행은 육신을 연단하는 과정이었으며, 나 자신의 수양이었다. 그 터전위에 새 진리를 접하여 바로 살아야 한다. 엄청난 통일원리에 감사할 뿐이다. 그리고 인류에게 참부모로 현현하신 문선명 선생님의 지시를 따르면서 하나님을 부모로 시봉하여 인간의 도리를 다할 것이다. 나 지의는 하나님과 참부모님의 가르침에 절대순종할 것이다. 그리고 통일원리의 가르침을 나 자신의 것이 되도록 전력할 것이다.

지 의 ―2002. 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