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이율곡(李栗谷) 주기파의 대표자 - [8대교재교본] 평화신경 PDF전문보기

10) 이율곡(李栗谷) 주기파의 대표자

― 인류는 하나님을 섬기지 못한 불효자들이었다 ―

대부분의 인간은 세상에 태어나 죄짓지 않고 아름답고 선하게 살아가면 후세의 삶도 극락세계에 머물 것이라는 추측을 가지고 지금까지 살아왔다. 나 이율곡도 그러했고 대부분의 유학자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살았을 것이다. 그런데 인류역사 속에 우리 인류가 상상하지 못할 엄청난 사연이 숨겨져 왔던 것이다. 그것을 생각하니 억울하고 분함을 금치 못하겠다.

부모를 섬기고 효도하는 것은 인간의 근본이다. 그런데 하나님이 인류의 부모인 것을 인류가 모르고 살았던 것이다. 결국 인류는 역사적으로 자신의 부모를 섬기지 못하고 살았던 불효자들이었다. 그런데 오직 한 분 문선명 선생님은 역사의 배후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시고 하나님의 효자 중 효자가 되셨다. 문선생님의 수고와 은혜에 감사하지 않을 수 없다.

이제 인류의 갈 길은 분명히 정해졌다. 그런데 아직 천상이나 지상에서 종단의 갈등, 마찰 대립이 적지 않게 일어나고 있는데 이것을 어찌 수습할 수 있을까? 대부분의 유학자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적지 않게 고민하고 있다. 결국 그들은 학문적 토대가 있기에 하나님주의로 돌아올 것이지만, 그들의 체면과 자존심 때문에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릴 것이 예상된다.

문선명 선생님! 참부모님! 전쟁, 빈곤, 종교 등의 문제, 사상의 문제는 이제 하나님주의를 중심하고 하나로 통일될 것이 틀림없습니다. 그들의 지성이 반드시 그렇게 하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신앙인들이여, 종단의 문을 활짝 열어 봅시다. 그리하여 하나님주의를 생활화합시다. 그것이 하나님의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이율곡 ―2002. 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