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중심이 되는 데서 돈 지식 권력이 필요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0권 PDF전문보기

사랑이 중심이 되는 데서 돈 지식 권력이 필요해

사람이 무엇 때문에 태어났다구요? 남자는 여자 때문이고 여자는 남자때문에. 그럼 남자 여자는 무엇 때문에 태어났다구요? 생각해 보라구요. 돈 때문에 태어났다? 남자 여자가 같이 사는 게 돈 때문이라고 해도 사랑을 중심삼고 하는 말입니다. 사랑이 중심이 되는 데에 돈이 필요한 거지 사랑이 깨져 나가는데 저금통장이 필요해요?

예를 들어 말하면, 여자가 다이아몬드니 황금덩이니 해서 보물 단지 옷을 쫙 해 입고 귀걸이 목걸이 코걸이 하고 손가락에까지 다 하고 기분이 좋아 가지고 나랏님의 초대를 받아 초대연에 갔다 이거예요. 남편은 무슨 일이 있어서 못갔어요. 남편은 안 갔어요. 혼자 가서 기분이 좋아 가지고 말이예요…. 요즘은 여자들도 술 잘 먹지요? 술 잘 먹지요? 「못 먹습니다」 임자네들 말고. (웃음) 세상 여자들 술 잘 먹잖아요? 「예」 담배도 잘 피우고 말이예요. 그래, 담배 잘 피우고 술 잘 먹는 간나들이 정상적인 간나예요? 「아닙니다」 술을 먹고 취하게 되면 네 다리가 꼰드라져요. 이런 여자는 될 대로 다 된 것 아니예요? 통일교회는 절대, 술 안 먹어요. 술 먹으면 뭘 한다고 그래요? 술 먹으면 지옥 갑니다. 한번 먹어 보라구요, 어떤가. (웃음) 왜 지옥 가는 거예요? 술은 사탄이 악마의 세계를 확장시키기 위해 만든 하나의 무기입니다. 자극제예요.

타락한 세계에서 사랑하는 남녀 관계, 왔다갔다 하는 그릇된 남녀 관계는 사탄의 무기예요. 올바른 사람이 왔다갔다하나요? 길을 걸어도 왔다갔다하면 이건 술취한 사람이예요. 정상적으로 가야 된다 이거예요.

이렇게 볼 때, 행복이다 할 때, 돈이다 지식이다 할 때에 사랑을 갖춘 부부 사이에 지식이 필요합니다. 사랑이 있고 지식이 필요한 거예요. 그렇잖아요? 교수 부인, 책벌레 교수의 부인이 되겠다고 그런 데로 시집갈 처녀 있어요? 책하고 결혼하듯 사는 교수의 부인은 불안을 느끼는 거예요. 지식도 사랑을 중심삼고 필요해요. 권력도 마찬가지예요. 권력 가지고 있으면 뭘해요? 권력을 잡자마자 사랑하는 여편네가 죽고 하나밖에 없는 아들딸이 죽었다 하면 그거 뭐해요? 여편네하고 아들딸을 팔아서 대통령 이름하고 바꾸겠어요? 바꿀 사람 있어요? 그러니까 사랑을 중심삼고 행복할 수 있는 부부가 하나된 그 자리에서 대통령이 필요한 것입니다. 안 그래요?

행복이라는 말도 그래요. 여자가 꼬드라지도록 공부를 해 가지고 박사학위를 여남은 개쯤 따서 어디를 가든지 교수라 하게 되면 1등 교수고 대학교 총장이예요. 그런데 혼자 산다 할 때 그 사람이 불행해요, 행복해요? 「불행합니다」 불행해요. 아무리 매일같이 세상에 없는 것 없이 먹고 입고 살더라도 마음 깊은 가운데는 비어 있는 거예요. 채울 수 없어요. 잘 먹고 나서는 하늘을 바라보고 한숨을 쉬어요. 그러나 사랑이 그 가운데 채워진 입장에 설 때는 그야말로 모든 것이 행복합니다. 평화나 행복이나 모든 것이 사랑을 빼면 다 허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