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귀한 이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0권 PDF전문보기

여자가 귀한 이유

여자가 귀한 것은 왜 귀하냐 이거예요. 남자가 귀한 것보다도 여자가 귀한 것은, 남자는 뼛속에 애기 씨를 갖고 있지만 애기는 못 가집니다. 알겠어요? 여자의 뱃속을 통해서 태어난 후에 애기를 가질 수 있는 거예요.

그러면 애기를, 큰 애기를 누가 많이 갖고 있느냐? 남자는 조그만 애기 씨를 갖고 있어요. 얼마나 작은지 모르지요. 여러분 그렇잖아요? 15억이라든가 얼마라든가? 그게 얼마나 조그만 것들이 예요? 그런 것이 아들딸로 크는 것을 오래 지니는 특권을 누가 가졌느냐 하면 어머니예요.

또 그게 뭔가? 왝왝 하지요? 뭐라고 그래요? 입덧이예요. 입덧하면 왝왝 하는데 그거 왜 그러는지 알아요? '주의해라, 주의해라' 그 말이라구요. 정말이예요. 입덧이 있는 기간에는 주의해야 돼요. 그렇지요? 대개 몇 달 해요? 「다 달라요」 보통 평균을 얘기해 보라는 것 아니예요? 너 시집갔어? 「갔습니다」 그래도 처녀 같은데? 애기 낳았어? 「예」 그거 알아 줘야 되겠네. 입덧을 왜 하느냐? 그건 예고예요. 왝왝 할 때는 먹는 것을 주의하고 자세를 주의하고 이상할이만큼 안전을 취해야 됩니다. 그 예고라는 거예요.

그러니 입덧이 좋은 거예요, 나쁜 거예요? 「좋은 것입니다」 좋은 거예요. 지금까지 전부 입덧이 싫다고 했지요? 잘못 안 거예요. 그건 예고예요.

만물지중(萬物之衆)에 유인(惟人)이 최귀(最貴)라 했기 때문에 피조세계의 핵심적 요인인데 그것이 자기 복중에 들어왔다는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모든 존재가 들어와 있는 것과 마찬가지예요. 그렇게 애기를 복중에서 열 달을 키우게 되면 어머니의 마음과 어머니의 사랑에 감전이되는 거예요. 애기와 더불어 한 몸이 된다는 거예요. 이상하지요? 애기를 가지면 벌써 달라지는 거예요, 몸이, 애기를 낳아도 본래 어린애와 똑같이 된다는 거예요. 한 몸이 된다는 거예요, 감전되는 것과 같이.

그리고 훌륭한 애기가 태어나게 되면 그 어머니도 훌륭하게 됩니다. 센스가 있고 예민한 여자들은 다음에 태어날 아이가 잘 될 아이인지 못될 아이인지를 안다는 거예요. 느낌으로 아는 거예요. 천하를 통치하고 하늘땅을 움직일 수 있는 성인이 태어나려면 그 마음과 감성으로 마음은 깊이 깨닫는 거예요. 그거 느껴 봤어요?

애기를 기르는 것은 아버지가 아닙니다. 어머니예요. 애기를 낳은 다음에 누가 길러요? 「어머니요」 어머니에 대한 노래가 있지요? 진 자리 마른 자리, 이런 노래. 애기들이 하루에 몇 번씩 오줌을 싸요? 먹이면 열 번 아니라 스무 번도 싸거든요. 또 똥은 몇 번 싸요? 남자들은 두번만 싸도 도망 가요. (웃음) 그러니까 그런 남자 같은 정 가지고 안됩니다. 찰떡같은 찰떡은 딱 달라 붙거든요, 금이 있으면 다 들어가 끼이는 정서적인 정을 가진 것이 여자니까 애기들이 남자도 여자도 그 품에서 자라는 거예요. 그러니 어머니의 공이 얼마나 커요? 만약 어머니가 미워하고 그래 보라구요. 대번에 애기한테 영향이 갑니다.

요즘은 젖 안 먹이지요? 소 젖 먹이지요? 「아니요」 우유가 뭐예요? 소 젖이지요. 우유가 소 젖 아니예요, 소 젖? 소 우(牛)자 하고 젖 유(乳)자 해서 소 젖이지요. 우유가 어머니 젖인 줄 아나요? 그렇기 때문에 애기를 기르면서 우유를 먹일 때 어머니 방에 둬라 이거예요. 나는 그렇게 생각해요. 언제나 어머니의 손길이 가고 눈길이 갈 수 있는 곳, 언제나 볼 수 있는 곳에 두고 정을 투입해야 됩니다. 젖을 먹이려면 우유 통에 손을 얹고 하루에 세 번씩 만지면서 복을 빌고 어머니의 사랑을 심어 줘라 그거예요.

어머니가 되어서 자기 모유를 못 먹여서 되겠어요? 모유를 못 먹여서 미안하다고 생각하면서 거기에 어머니의 정 줄을 매달아 가지고 먹이라는 거예요. 그러면 애기가 병이 덜 날 것이다 이거예요. 애기가 잘 잘 것이다 이거예요. 정서적인 면에 있어서 결여되지 않을 것이다 이거예요. 태교라는 것이 다 그런 것입니다. 그러니 근본 뿌리 되는 그 자체에 따라서 모든 좋고 나쁜 것이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는 거예요. 이건 과학적입니다.

그러니까 우유를 먹이더라도 사랑의 마음을 중심삼고 줘야 합니다. 사실은 어머니 젖이라도 한 방울씩 짜내 가지고 먹이면 좋아요. 젖이 빨리 끊어지면 멘스가 시작되지요? 그런 것은 알아요? 「예」 아들 낳기를 바라는 데 딸을 낳았으면 다시 빨리 아들을 낳기 위해서는 어머니 젖을 먹여서는 안 됩니다. 이래 가지고 여행을 하고 하면 빨리 멘스가 돌아오기 때문에 애기를 빨리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필요할지 모르지만 우유보다는 모유를 먹여야 됩니다.

산에 사는 짐승들이 왜 병이 안 나는지 알아요? 노루 새끼가 사슴의 젖을 먹어요? 여우 새끼에게 다른 어미 젖을 갖다 먹여요? 모든 동물세계에 있어서 낳아서 젖 먹이는 동물은 전부 어미 젖을 먹게 돼 있어요. 어미가 건강하면 그건 그냥 그대로 건강한 거예요. 이렇게 돼 있지 다른 짐승의 젖을 먹이게 돼 있어요? 알겠어요?

그렇게 볼 때 우유를 먹고 자란 아이들은 모유를 먹은 아이보다도 더 둔할 것이다 이거예요. 그렇다고 지금까지 편리하니까 먹여 왔는데 우유먹이지 말라는 것은 아니예요. 어머니 젖이 제일 좋은 거예요. 애기에게 어머니 젖 먹여서 키운 아줌마들 손들어 봐요. 우리 통일교회 교인들은 앞으로 될 수 있는 대로 6개월 이상, 8개월 이상은 모유 먹이라구요. 이것은 선생님의 훈시입니다. 그러니까 우리 인간세계에 있어서 아들딸에게 정서적인 기틀을 전수해 주는 것은 아버지가 아니고 어머니입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지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