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빚을 진 입장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6권 PDF전문보기

일본은 빚을 진 입장

일본 사람!「예.」아니야, 일본 사람이 아니야! 이놈의 자식들. 모두가 죄를 짓고 멀리 유배되어 간 사람들로 일본이 시작되었다는 것을 알아야 해요. 섬은 그렇다구요. 한국에서 귀양 간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그걸 복수한다고 하면서, 자기 형이라든가 아버지라든가 사촌 형제라든가 임금이라든가 언젠가는 갚겠다고 하면서 한국을 원수시하고, 곤란한 경우에는 침략의 역사를, 기록을 남겼어요.

수많은 일본인한테 피를 흘린 역사를 알고 있는 한국인들은 어떤 일이 있더라도 일본 여자하고는 결혼하지 않아요. 40년 간의 일제치하에서 한 명의 여자도 결혼한 적이 없다구요. 하녀라든가 식모살이 할 때, 일본 남자에게 강간 당한 일은 있지만 말이에요. 그런 일본 남자와 결혼하고 싶지 않다고 한다구요. 한국 여자는 그게 유명하다구요. 중국인도 일본 사람하고는 결혼하고 싶어하지 않아요.

그런 여자들을, 그런 남자들을 일본인과 교차결혼을 시켜? 한국 집안에서는 그거 꿈에도 생각 못 할 일이라구요. 그런 일을 하면서 선생님이 일본인을 평등한 입장에 세우기 위하여 십자가를 지고 그렇게도 고생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그걸 빌미로 문선생을 적대시하게 하는 데 그 내용을 이용하는 녀석은 멸망하는 것입니다. 영원히 멸망한다구요. 그런 자들을 다시금 안고서 끌고 가는 선생님의 비참함을 아는 일본인이 없어요. 어머니로서의 사명을 다할 수 없는, 오직 한 방향으로 조건을 다 채워 발표할 수 없는 일본 여자들이 됐다는 것입니다. 참으로 딱하다구요.

지금 빚을 졌어요. 빚져서 일본 대신 이렇게 하고 있다구요. 알겠어요?「예.」알고 있겠지만 앞으로 집에 돌아가서 자기 집을 보고 내 집이라고 하는 사람이 있으면 눈이 썩는다구요. 그런 마음을 품으면 그 마음이 썩어 버린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