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전환기라는 것을 알고 굳게 결의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6권 PDF전문보기

무서운 전환기라는 것을 알고 굳게 결의해야

그런 무서운 대전환기에 그걸 잊을 수 없도록 하기 위해서 여기까지 데려온 거예요. 모두가 바라는 좋은 것도 없어요. ‘뭣 때문에 선생님이 우리를 여기까지 불렀지?’ 할 것입니다. 그걸 모르는 선생님이 아니라구요.

어떤 일을 단행할 때, 모든 반대 환경을 넘어섬으로써 역사적으로 미완성한 정조의 미완성 기준을,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 줄 구원의 조건으로서 이런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무도 모릅니다. 이제부터는 알겠지요?

3회 째는 몇 명이나 올지 모르겠구만. 1만 2천 명, 그 이상 와야 한다구요. 서로 오겠다고 다투어 줄서서, 비행기표를 미리 사놓고 1개월이고 몇 개월이고 기다리며, 경쟁하면서, 올림픽 경기 이상으로 오고 싶어해야 한다구요. 천국 들어가는 티켓이 그렇게 무가치한 게 아니에요. 무가치하게 대한 자들은 그 기준에 따라 처리해 버리는 거예요. 무서운 전환기라는 사실을 알고 각자 굳게 결의하고 돌아가기를 바라겠어요. 알겠어요?「예.」

선생님을 나쁜 남자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아요. 어머니는 알고 있어요. 오늘부터 안 한다면 안 해요. 선생님은 절대로 안 해요. 선생님은 지금까지 어머니를 여러 면에서 지도해 왔어요.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을 원수의 품에 안겨 줄 수 있는 심정을 갖지 않으면 하나님에게 돌아갈 수 없어요. 어머니도 원수에게, 내 대상도 원수에게, 나와 가장 가까운 누나도 원수에게, 여동생도 원수에게 안겨 주고 축복해 줄 수 있어야 돼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이런 저런 소문이 있는 것도 다 알고 있어요. 심각한 심정의 세계, 사랑의 세계의 가장 쓰라린 십자가를 짊어지고 지금까지 이 길을 걸어온 남편이라구요. 일본은 얼마만큼 충효의 도리를…. (녹음이 잠시 중단됨)

정보면에서는 세계 최첨단의 정보를 가지고 있다구요. 시 아이 에이(CIA;미국중앙정보국)도 못 따라온다구요. 무서운 선생님이라구요, 사실은. 무력한 선생님으로 생각했다가는 큰 오산이라구요. 알겠어요, 일본 사람?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이 한국 놈들도 마찬가지야. 알겠어, 이 녀석들아?「예.」대가리들이 커서 박사니 뭣이니 하지만, 박사가 박살이 되는 거예요. 잘났다는 녀석들 선생님 앞에서 꺼떡거리지 말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