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위하고 맞는 자가 승리하고 복을 받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4권 PDF전문보기

보다 위하고 맞는 자가 승리하고 복을 받아

아무리 하이웨이(highway;고속도로)를 닦았더라도 거기에 돌을 갖다가 막아 놓으면 갈 수 있어요? 선생님이 지나가던 길을 따라오는 데 있어서 돌을 놓으면 안 되겠기 때문에 지금 훈독회를 하는 거예요. 알겠어요?「예.」앞뒤에 걸리지 않게끔 말이에요. 그걸 믿고 그렇게 하겠다 할 때는 지옥에서부터 천상까지의 문이 확- 열린다는 거예요. 훈독회가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 것을 알아야 돼요.

또 이 말씀은 선생님이 혼자 말씀한 것이 아니에요. 이번 연두표어도 어제야 결정이 났어요. 무엇을 할 것이냐? 이게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 몰라요. 사흘 전에, 끝에 가서 원리적인 역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말씀을 마음대로 못 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알더라도 마음대로 못 해요. 혀가 갈려요. 그걸 여러분은 몰라요. 그런 자리에 서면 얘기를 안 하는 거예요. 천기누설을 하면 천하가 뒤집어져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앞으로 인사 조치할 때는, 같은 입장에 있더라도 양심적이고, 예배시간에 찬송을 열심히 하고, 헌금한 돈을 한푼이라도 아껴 쓰려고 하는 사람을 중용해야 돼요. 선생님이 자기 몸뚱이에 대해서는 뭐라고 할까, 노랭이예요. 식당을 가더라도…. 선생님이 중국집에 간다고 누가 뭐라고 하겠어요? 그러나 그런 데 가서 머무르지 않아요.

거기서 머무르면 소모되는 거예요. 머무르지 않고 그냥 그대로 가게 되면 휘익 가속도를 붙여 밀어 준다는 거예요. 올라가게 되면 반작용하던 힘이 밀었는데, 자기가 그 자리를 피해 쓱 올라서면 자기를 휘익 밀어 준다는 거예요. 휘익 밀어 줘서 위에 올라간다는 거예요. 여기서 앉았다가는 여기까지 못 오고 중간에 떨어지는 거예요. 자기의 영광된 자리를 놓쳐 버리는 거예요. 그러나 그걸 피해 가게 되면 올라갈 때 반대하던 힘이 거꾸로 밀어 준다는 거예요.

그런 생각을 하기 때문에 언제나 기쁠 수 있는 자리에서 자기가 후퇴하는 거예요. 누가 헌금을 하더라도 내가 그 돈을 안 써요. 나를 위해서는 한푼도 안 써요. 제일 무서운 거예요. 신을 사더라도 뭘 사더라도 자기 것은 제일 나중에 사야 돼요. 제일 못사는 아들을 사 주고 난 후에 부모가 그걸 사겠다고 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그러면 천년 만년 지나 한바퀴 돌면 더 좋은 것을 살 수 있게 자식이 밀어 주는 거예요. 점점 큰다는 거예요.

그것이 하늘의 법도, 천리의 법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보다 위하는 자가 승리하고, 보다 위하고 맞는 사람이 복을 받아요. 이 곽정환이가 위한다고 하지만 천대받고 맞기는 싫어해요. 당을 만들어 가지고 교육하라고 했는데 저러고 있다구요. 자기가 유교사상의 전통을 받은 것이 원수예요.

선생님은 그렇지 않아요. 다른 것이 그거예요. 때가 왔으면 체면이고 무엇이고 없어요. 해치우는 거예요. 해치운다고 해서 나는 안 걸려요, 그들이 맞지. 곽정환, 무슨 말인지 알겠어?「예.」자, 읽으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