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중심으로 시종여일해서 개인완성하여 가정완성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4권 PDF전문보기

마음을 중심으로 시종여일해서 개인완성하여 가정완성해야

다들 오늘 안 가도 괜찮아요? 아까 ≪영계의 실상과 지상생활≫을 훈독했는데, 우리 훈독회 하자구요. 가져오라구. 양창식, 읽으라구. 많이 읽는 사람이 많이 듣는 사람보다 나아요. 내일까지 전부 끝내려고 해요. 자기들이 어떤 영계에 갈 것인가를 알고 가야 되겠다구요. 저것을 앎으로써 나는 어떤 영계에 가겠다는 것을 아는 거예요. 중간영계라면 중간영계도 여러 급이 있다구요. 저 책을 보면 예수가 있는 곳, 석가가 있는 곳, 공자가 있는 곳, 마호메트가 있는 것이 다르지요? 마호메트가 그 중에 제일 낮은 데에 있어요.

이번에 영계의 사실이 소개됨으로써 그걸 알게 되었어요. 요즘에 태국에서는 왜 선생님이 불교에 대한 모든 것을 이렇게 했느냐고 했는데, 그건 몰라서 그래요. 그것을 모르고 가면 큰일나요. 여기에서 옮겨지겠다는 마음만 가지고 지금까지 불교에서 믿던 그것으로는 안 된다구요. 그것은 곁가지이기 때문에 안 돼요. 앞으로 큰 나무 줄기가 생기면 곁가지가 오래 되면 썩는다구요. 곁가지를 밟고 올라가서 차 버려야 돼요. 따 버리고 올라가야 된다구요.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없지요? 불교나 통일교회나 같이 생각해서는 안 된다구요.

자, 아까 읽었던 데를 계속해서 읽어요.「제3장 ‘원리로 본 영계의 삶’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