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영계법은 원칙 그대로이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4권 PDF전문보기

『4) 영계법은 원칙 그대로이다』

몸 마음, 부부는 여기와 하나되고, 그 다음에 전체를 대해 원형을 통해서 이렇게 되면 다 연결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원형이 되기 전에 아들딸이 나와야 전부가 벌어지는 거예요. 1, 2, 3, 4 표시가 되는 거예요. 부모의 사랑, 부부의 사랑, 자녀의 사랑, 만물의 사랑이에요.

이 만물을 먹어야 돼요. 태어나서 만물을 먹고 살아야 돼요.「1이 하나님이고, 2가….」맨 처음이 정(正)이에요. 남자가 둘로 갈라지는 거예요. 몸과 마음이 이성성상이지요? 하나돼야 된다구요. 여자도 이성성상이에요. 그래서 남자 여자가 하나돼야 된다는 거예요. 그 다음에 이것은 부부가 하나된 것을 말하는 거예요. 그래서 전체를 합하니까 구형 전체, 1, 2, 3, 4, 전부 다 들어가는 거예요. 평면적인 면에서 부모의 사랑, 부부의 사랑, 자녀의 사랑, 만물의 사랑이에요.

남자 여자, 그 중간을 통해야 돼요. 그 마음을 통해서 이렇게 하나되는데, 그 하나된 입장을 통해 가지고 하나님이 타고 내려와요. 하나님이 타고 내려오는데 여자 남자가 하나됐기 때문에 그것이 이쪽으로 내려옴으로 말미암아 여자 남자가 하나된 사랑이 저쪽에서 여기까지 내려오는 거예요. 저 꼭대기부터 내려와서 여기까지 연결돼야 되는 거예요. 삼대상목적 기원을 통해서 그 중심을 연결시키면 그것이 중심에 결착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가정의 부부가 결합하면 우주의 중심이라는 거예요. 그리고 자녀가 안 나오면 안 돼요. 자녀가 안 나오면 어머니 아버지 다 없어진다구요. 그래, 제일 문제가 참사랑이 중요하냐, 생명이 중요하냐, 혈통이 중요하냐 하는 거예요. 어떤 게 중요해요?「참사랑이 제일 중요합니다.」참사랑과 혈통이에요.

참사랑은 변할 수 없고, 혈통은 부모가 다름에 따라서 전부 달라지는 거예요. 핏줄이라는 것은 다르지 않다구요. 핏줄 가운데는 사랑이 있고, 생명이 있고, 혈통이 있다는 거예요. 혈통에는 생명의 씨가 연결돼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남겨야 할 것이 뭐냐? 혈통은 영원하지만 한 생애는 간단해요. 그러니 육적 세계가 갈라져 있다구요. 어머니 아버지의 피가 갈라져 있기 때문에 하나는 현실세계고 하나는 영원한 세계예요. 플러스 마이너스로 관계되어 있다는 거예요. 저렇게 되어야만 존재하는 거예요.

이 원형은 뭐냐 하면, 사위기대 형태가 전부 연결된 거예요. 그래서 꼭대기에서부터 저 아래까지 전부 다 돌아갈 수 있는 거예요. 그 가운데에 하나님이 임재하는 거예요. 중앙부, 중심부예요. 이게 구형이에요. 구형이 되려면 이게….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면서 말씀하심. 녹음 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

그렇기 때문에 부모의 사랑, 부부의 사랑, 자녀의 사랑, 만물의 사랑이에요. 이게 우주의 근본이에요. 여기서부터 전부 다 확대돼 나가는 거예요. 그러니까 가정 완성을 안 하면 천국 못 가요. 하나님 대신 조상을 잘 섬겨야 되고, 부부끼리는 하나돼야 되고, 부부가 부모 되면 자식을 사랑해야 되는 거예요, 하나님 대신. 자기 핏줄을 연결시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