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원천지가 어머니 아버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6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원천지가 어머니 아버지

여러분은 모르지만 다 시험하고 있어요. ‘이것 해라!’ 하는 거예요. 자기 기준에서 자기가 하는 일보다 더 중요한데 그것을 뒤로 두어요? 선생님의 말을 껍데기로 알아요? 이것이 뼈 중의 뼈요, 골수 중의 골수인데 모르고 있다는 거예요. 그런 사람은 책임을 질 수 없는 거예요. 이제부터 인사조치를 하는 데는 이름 없이 누구도 모르게 할 거라구요.

양창식은 출세했구만. 양창식도 출세했어.「예.」황선조도 출세했지요?「예.」유정옥!「예!」삼 형제예요. 어디가 맏형이에요? 누가 맏형이에요? 황선조예요. 한국이 아버지 나라로서 맏형이 되어야 돼요. 그 다음에는 누구예요? 어머니 나라가 둘째 번이고, 그 다음에 천사장 나라가 어디예요?「장자의 나라입니다. (양창식)」그게 천사장 나라 아니에요?「아버님께서 직접 장자의 나라라고 하셨습니다.」어머니 아버지 앞에 장자지, 어머니 아버지가 없는데 장자가 있나 쌍거야? (웃음) 그런 혈통적 인연을 가져서 장자가 생겨난 거예요.

사랑의 원천지가 어머니 아버지이고, 생명의 원천지가 어머니 아버지이고, 혈통의 원천지가 어머니 아버지인데 그 어머니 아버지를 넘어서 장자가 제일이에요? 그러면 안 된다구요. 미국에 있어 자기를 보게 되면 얼굴이 딱 ‘밭 전(田)’ 자가 되어 있어요. 눈 붙은 것 코 붙은 것나 균형이 잘 맞기 때문에 사방 어디에 갔다 놓아두더라도 그것이 평안한 못이 되어 있어요. 큰못과 같이 되어 있으니 무슨 물이 들어와도 소화할 수 있다 이거예요.

요것이 뾰쪽한 곳인데 안 뾰족 하잖아요? 보라구요. 딱 암사자 상이에요. 세계 동물의 왕이 사자인데, 그 사자는 높은 데 앉아서 이렇게 세밀히 보고 무서운 얼굴을 하고 자다가도 ‘어흥’ 하고 파리가 가도 ‘어흥’ 하게 되면, 파리를 날리기 위해서 ‘어흥’ 해도 세상 천하의 모든 동물들은 조용히 되는 거예요. 주인 양반이 그런 감투 써서 ‘에헴!’ 하고 해먹는 자리에 여자까지 ‘에헴!’ 하면 망하잖아요?

여자는 밤에 사냥해서 대접하는 거예요. 장자는 사냥해서 대접해라 이거예요. 야곱은 사냥해서 아버지를 속여먹고 어머니를 이용해서 다 뒤집어 박았지만 이 장자는 어머니 아버지가 똥을 싸더라도, 치매에 걸려 죽게 되었더라도 모시면서 좋아해야 돼요. 거기에 복이 있다고 하며 살아야 할 것이 효자의 도리요, 나라에서는 충신의 도리요, 세계에서는 성인의 도리요, 천주에서는 성자의 도리예요. 그런 전통에서 그 길을 타고 올라갈 수 있는 사다리를 놓을 수 있기 때문에 그 길을 갈 수 있는 나라의 효자가 되고, 세계의 효자가 성인이고, 하늘땅의 효자가 성자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