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강연문이 실린 탄신 80주년 기념 강연집은 사상교육의 교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7권 PDF전문보기

4개 강연문이 실린 탄신 80주년 기념 강연집은 사상교육의 교본

이 대회가 끝나고 그런 준비를 할 텐데, 이번 대회가 끝나기 전에 공문을 내서 4대 강연문이 실린 이 교본을…. 황선조, 알겠지?「예.」이 강연문이 교본이에요. 교본은 한 번 쓰고 흘려 버리는 것이 아니에요. 문 총재의 교본이 아니라구요. 남북통일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정신자세를 세울 수 있는 내용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사랑하고 이것을 읽어야 돼요. 그렇게 되면 자연히 국가의 입장이라든가 자기 고향이 어떻고 조국이 어떻다는 것을 알아요. 또 그 다음엔 말세에 있어서 인류와 세계가 갈 길이라든가 참사랑은 누구나 원한다는 것, 세계와 남북통일 등을 안다구요. 이건 전체가 다 들어가요. 여기에 사상적 체계가 다 연결된다구요. 종말에 있어서 기독교의 구시대와 신시대가 연결될 수 있는 내용, 그 다음에는 뭐냐 하면 조국광복이에요. 고향과 조국이 하나님의 뜻의 완성지로 지구성과 하늘나라라는 거예요.

이렇게 되면 남북통일은 자동적으로 돼요. 남북통일은 부가적이에요. 남북통일을 함으로 말미암아 조국광복을 가능할 수 있게 한다는 거예요. 고향이 지구성이고 영계가 우리 조국이라는 거예요. 그 세계에 가기 위해서는 누구나 참사랑이 필요하다는 거예요. 시간이 있으면 이 얘기를 했으면 좋겠는데….

참사랑을 가지고 하나님과 사탄의 싸움을 말리는 거예요. 참사랑을 하기 때문에 말이에요. 이제는 사탄의 갈 길과 하나님의 갈 길을 확실히 알기 때문에 우리는 틀림없는 목적 방향을 따라서 갈 수 있다는 거예요.

이 교본을 이 대회 때만 쓰는 것이 아니에요. 이걸 대회 때 소개해요. 그리고 가정당이라는 말을 확실히 해야 돼요. 현재 정치 풍토의 당이 아니고 가정당으로 이것은 집이라는 거예요. 그냥 그대로 흘러가게 얘기하지 말라는 안 돼요. 그렇기 때문에 천주참부모연합을 중심삼고…. 이건 상대적이에요. 360도의 평면 기준에 이것은 수직이니 90각도를 만들기 위한 것이 천주평화통일가정당이에요. 교육을 해야 된다구요. 각도를 맞춰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가정에서 나라까지, 나라에서 세계, 하늘땅까지 한 축에 달려 있어야 돼요.

이것이 개인시대, 가정시대로 크는 거예요. 이것을 세계로 연결시키기 때문에 세계적 이런 운동을 함으로 말미암아 어디 가든지 환영하는 거예요. 선생님이 다음에 순회 코스를 정하는데, 그러한 기반 위에서 국가가 초청하는 데 응해 가지고 순회하려고 그런다구요. 곽정환, 알겠지?「예.」이게 심각한 얘기예요. 이 4년 동안에 모든 걸 해결하지 않으면 안 돼요. 유엔까지도 말아 넣어야 된다는 거예요.

어제 ≪격암유록≫의 편저자를 만났다구요. 그 양반이 나이가 많지 않은데 건강이 아주 안 좋던데?「일흔 두 살로 알고 있습니다.」일흔 둘인데 그러면 나는 공동묘지에 가 있어야 되겠네.

여러분, 그래요. 하늘이 협조할 수 있는 입장에 서 있게 되면 건강해지는 거예요. 선생님은 건강하지만 자기 갈 때를 아는 사람이라구요. 어머니한테는 얘기했지만 말이에요.

저런 말들을 한 것을 보면 심각해요. 흘러가는 동네 미치광이의 얘기가 아니에요. 그 시대에 있어서, 그때 김영삼이 내 말을 들었으면 기독교를 완전히 묶는 거예요. 임자네들이 책임을 했다면 저렇게 망발이 들고 나라를 팔아먹는 대통령이 안 됐을 거라구요. 다음의 대통령하고 미국 대통령을 누가 시키느냐 이거예요. 선생님이 주동해야 세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있다고 본다구요.

앞으로 현정부가 공산당을 내세우게 되면 깔려 버려요. 안 된다구요. 전라도가 불쌍하게 된다는 거예요. 그저께 내가 전라도를 거치면서 주권자들이 잘못되어서 이게 뭐냐고 했어요. 한 팔을 잘라 버리고 한 팔만 쓰는 병신이 되어서 무엇을 하느냐 이거예요.

유종관도 전라도지?「그렇습니다.」전라도 사람으로 무엇을 하고 싶어? 얘기해 보라구. 세계 순회사를 하기 전에 전라도를 순회할 것을 생각 안 해?「남북통일운동을 하다가 그냥….」남북통일운동을 하려면 가서 가르쳐 줘야지.「예.」「아버님, 사실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과 승공연합 그쪽이 너무 약합니다. 유종관 회장 같은 분이 그쪽에 남아서 하면 좋겠습니다. 제가 너무 많은 직책을 맡고 있고 또 그쪽이 취약지구입니다. 과거에 그쪽 일을 많이 해봤기 때문에 다시 한 번…. (황선조)」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예. 승공연합과 국민연합이 지금 합해져 있습니다. 본부가 힘을 많이 들여서 지방은 이제 막 조직 정비를 해 나가고 있는데….」그래서 이제 인사조치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어.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을 하게 되면 북한과 접근할 수 있는 환경 여건, 갖는 배경이 비슷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전라도 사람을 싫어한다구요. 전라도를 싫어해요. 이북과 같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그것을 생각하는 거예요. 그것도 생각하고 내가 갈 때 인사조치를 하려고 그래요. 중요한 문제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