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전술을 취할 수 있는 재료를 가지고 활동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7권 PDF전문보기

전략 전술을 취할 수 있는 재료를 가지고 활동하라

여러분이 색시가 제일 예쁘게 나온 사진이나 재미있는 사진을 잘 꾸며서 한 열 장씩 가지고 다니라구요. 옆에 여자가 있으면 당신 혼자 사느냐 같이 사느냐, 남편이 있느냐 없느냐 물어 보는 거예요. 대번에 알거든.

남편이 있다고 하면 ‘남편하고 사이가 좋지 않구만.’ 하는 거예요. 몇 마디만 하면 대번에 알 수 있는 거예요. 나도 사이가 좋지 않았는데 통일교회를 믿었기 때문에 이렇게 되었다, 사이 좋지 않은 부부가 요렇게 재미있게 살 수 있는 사진을 좀 보라고 하는 거예요. 그런 남편을 만들어서 살고 싶지 않느냐고 하는 거예요. 그건 충격적인 권고예요.

나도 이렇게 이렇게 나쁘게 살던 사람인데 통일교회를 믿고 나서 부부가 얼마나 귀하다는 걸 알았기 때문에 만사 제쳐놓고 그런 길을 가다 보니 이제는 행복한 가정이요, 역사에 있어서 그와 더불어 헤어지는 것을 꿈에도 생각지 않는 이러한 부부가 되어서 이렇게 산다고 하는 거예요.

‘이 사진을 보시오. 얼마나 친해요?’ 하는 거예요. 그것을 싫다고 하지 않는다면, 그것을 보게 된다면 친해지는 거예요. 그런 남자를 만났던 여자가 집에서 만나게 되면 모른다고 하겠어요? ‘아이구, 우리 집에 가서 저녁때가 되었으니 저녁 좀 먹고 가시오.’ 하게 되어 있어요. 그런 재료들을 갖고 다니라는 거예요. ‘아이구, 우리 색시보다 잘생겼구만.’ 하며 칭찬도 해주는 거예요.

여러 가지 전략 전술을 취할 수 있는 재료가 필요한 거예요. 그런 재료를 많이 보따리에 싸 가지고 다니면서 많은 일을 해라 이거예요. 그러다 보면 작은 일을 하다가도 큰 일을 할 수 있는 거예요. 어디에 가도 싫다고 하는 것이 없어요. 다 환영하는 거예요.

내가 그랬어요. 남이 하는 것을 보면, 일등 하는 것을 보면 ‘저것 나도 할건데 시간이 없어서 못 한다, 하지 않기 때문에 못 하지 못 하는 것이 없다.’ 이거예요. 열 가지만 그런 입장에 서면 무엇이든지 손대면 한다는 거예요. 또 영계가 협조해 줘요. 애당초 못 하겠다고 생각하지 말라는 거예요. 되게끔 만들어 가는 거예요.

처음부터 잔칫상을 만들어 가지고 자기에게 갖다 줄 사람이 있어요? 아버지가 만들었어도 자식이 아버지보다 훌륭할 수 있어야 나눠 주지요. 아래 평평한 기준으로 가게 되면 주지 않는 거예요. 마찬가지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