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도대체 어떠한 분이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7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은 도대체 어떠한 분이냐

여러분이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를 넘어서 1대, 2대, 3대 이후에는 이 나라가 어떻게 변할 것이냐 하는 문제, 해방 후에 50여 년 이 기간에 얼마나 변했어요? 그러면 여러분이 1대, 2대, 3대를 지나 수십 대 수천 대를 생각할 때 이 나라가 과연 남아질 수 있겠느냐? 변하지 않고 발전했으면 얼마나 훌륭한 나라가 될 것이냐? 이런 것을 생각하게 돼요.

이렇게 보게 될 때, 변하는 세상을 막을 수 있는 길이 없겠느냐? 변치 않는 세계가 없겠느냐? 변치 않는 사회, 변치 않는 가정, 변치 않는 부부, 변치 않는 아들, 변치 않는 부모가 있겠느냐? 이게 문제돼요.

그러면 그럴 수 있는 내용의 중심 존재가 있다면 천하 만민은 그곳을 향해서 마음먹고 하나되지 않으면 안 될 것은 우연한 일이 아니라 자연적인 결과에 결론이다 이렇게 봐요. 그럴 수 있는 분이 있다면 그 누가 되겠느냐? 만일 하나님이 계시면 하나님만이 그런 책임을 할 수 있다 이렇게 봐요.

그러면 하나님은 도대체 어떠한 분이냐? 부모 중에 참부모다 하는 분이 하나님이요, 스승 중에 참스승이다 하는 분이 하나님이 될 것이고, 그 다음엔 주인 중에 참주인이다 하는 것이 하나님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그분은 1대가 아니고 수천만 대 영원을 표준해서 그런 전통의 내용을 전해 가지고 바라는 소망의 기지가 뭐냐 하면, 아들딸에 대한 소망의 출발입니다. 그 아들딸을 중심삼고 자녀를 사랑하고, 자녀와 가정을 중심삼아 번식함으로 말미암아 나라를 이루고, 세계를 이루고, 하늘땅에 꽉 찰 수 있는 하나님의 사랑의 가정을 연결한 초민족?초국가적?초세계적 나라를 이룰 것이다, 이렇게 돼요.

그 나라는 어떨 것이냐? 하나님이 변치 않으니만큼 그 나라도 변치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절대?유일?불변?영원한 분이기 때문에 그 나라도 절대적이요, 영원하고 불변 유일합니다. 그러한 가정이 변할 수 있겠느냐? 천년 만년 어떠한 힘을 가지고도 변할 수 없는 본연의 이상적 모습이 되어 있을 것이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그러면 하나님께 제일 귀한 게 뭐냐? 하나님도 사랑이 필요하겠어요, 안 하겠어요?「필요합니다.」이 원고를 읽는 시간입니다. 내가 중요한 얘기를 고향에 와서 하는 거예요. 고향에 왔는데 고향의 이웃동네 사람들이 아니라 같이 살던 가정을 확대한 마을 같은, 마을 가정 같은, 국가 가정과 같은 생각을 갖고 하는 말입니다. 그것을 잊지 말고 이런 자리를 차지해 주인 되기를 바라서 잠깐 말씀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영원한 분이신데, 그분이 필요한 것이 뭐냐? 돈이에요? 지식이에요? 권력이에요? 다 갖고 있어요. 하나님이 도대체 제일 좋아하는 것이 무엇이냐? 생각해 봤어요? 하나님도 제일 좋아하는 것이 사랑이라는 말이었더라! 그렇게 생각해요? 하나님도 사랑에는 굴복해야 된다 이거예요. 그러면 이 사랑이라는 것을 하나님이 얼마나 좋아하겠느냐? 이 우주를 짓고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지식의 왕이요, 권력의 왕이요, 재산의 왕 되는 하나님이 그 모든 전부를 주고 바꿀 수 없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갖고 싶어할 것인데, 그것이 뭐냐 하면 사랑이라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