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가 하나되어 움직여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0권 PDF전문보기

3대가 하나되어 움직여라

곽정환, 알겠어?「예.」이제부터 훈독회한 것을 알려줘서 계획을 짜는 거예요. 그것을 2일 동안 하는 거예요. 오늘이 며칠이에요?「24일입니다.」원래는 26일까지 끝내려고 했는데 늦었어요. 서두르라구요. 28일까지 국회의원 후보로 등록하게 되어 있잖아요?「28, 29일에 등록합니다.」

국가 메시아들은 옛날 선거 때 우리한테 신세 지고 따라다닌 사람들을 다 알아요. 이제는 본격적인 결정을 해야 돼요. 내가 주인이 되어 나라를 생각하는 입장에서 야당에나 여당에나 들어가서 자기 발판을 형성하라는 거예요. 알겠어요?「예.」나라를 목숨 걸고 찾아야 돼요.

질문 없어요? 질문할 것이 없지요. 가자마자 여러분 아들딸이 취직이고 무엇이고, 얻어먹든 말든 일선에 내세워요. 3대가 하나돼야 돼요, 3대. 알겠어요?「예.」할아버지, 아버지, 아들, 3대가 하나돼야 할 것 아니에요? 여러분을 중심삼고 아들딸 손자까지 3대예요. 3대가 하나되어 움직여야 돼요.

여러분의 아들딸과 손자가 움직이지 않으면 문제가 벌어져요. 패자의 명찰을 달 수 있는 거예요. 부모 노릇을 못 했다고 해서 참소를 받는 거예요. 나는 그런 조건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 있는 정성을 다 했어요. 선생님이 책임 못 했다고 생각하는 사람 손 들어 보라구요. 말해요. 책임을 다 했어요?「다 하셨습니다.」

그러면 곽정환, 프로그램 짜서 해요.「예.」그리고 미국에서 몇 사람이 올 거예요.「예, 오늘밤에 온다고 했습니다.」오면 영어 할 수 있는 사람을 통역시켜서 하고 있는 실상을 그냥 그대로 전개해서 내용을 알고 자기 나라에 돌아가서 빨리 그 내용을 중심삼고 하라는 거예요. 그 내용을 번역해서 그 나라 말을 중심삼고 하는 거예요. 선생님이 방문할 때 어떤 나라든지 그 내용을 가지고 실적을 가져야 되겠다구요. 알싸, 모를싸?「알싸!」평준화 활동이에요. 알겠어요?「예.」

그것이 힘들면 훈독회 하는 내용을 번역하는 거예요. 요전에 제주도에서 감동 받은 부분이 있지요?「예.」그런 것하고 ≪참부모≫를 번역해서 하라구요. ≪참부모≫ 한 권만 가지고 해도 다 된다구요. 알겠어요?「예.」메워 가면서 빨리 끝내야 되겠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