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하되 단순화 공식화해서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4권 PDF전문보기

교육을 하되 단순화 공식화해서 해야

그 다음에는 대학교로 가야 돼요. 대학가에서 들고나는 사람들을 군대 훈련하는 것처럼 사상무장을 다 해버려야 된다구요. 그러면 다 끝나는 거예요. 반대할 사람 누구 있어요? 이제는 나를 반대하라고 해도 못 해요. 반대했댔자 이로울 것이 없어요. 힘으로 보나 무엇으로 보나 세계적 판도를 가졌어요. 지금 미국 국무부가 우리 본을 배우는 거예요. 대회 하는 것은 국무부가 우리한테 가서 배우라고 그래요.

요전에 아시아의 언론인과 서구사회의 언론인이 모인다고 할 때 국무부가 웃은 거예요. 레버런 문은 손밖에 없으면서 누구를 모으느냐 이거예요. 자기들이 암만 모으려고 해도 못 모았던 사람들이 전부 몰려왔기 때문에, 나한테 대사관을 연결시켜 일시킬 수 있게끔 허락해 달라고 한 거예요. 그래서 그것을 연결하려고 허락을 받고 그런 거예요. 우리의 세계 인맥을 못 당하는 거예요. 그것을 알아요? 그들을 교육만 해보라구요. 다 끝나는 거예요.

그러니까 그런 교육을 할 수 있는 훈련이 되어 있어야 돼요. 이제부터 여러분이 국제 무대에 나서서 생존 기반을 닦아야 된다구요. 국가를 넘어서 세계에 연결시키느냐 하는 소명적인 책임을 완수하느냐 못 하느냐 하는 시범 과정에 들어가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곽정환!「예.」공식적으로 해야 된다구요. 그것이 빨라요.

여러분이 뭘 하게 되면 머리가 복잡해지는 거예요. 단순화시켜야 돼요. 그래서 원리강의도 공식화시키는 거예요. 단순해야 돼요. 열 사람, 백 사람이 들어와도 그게 낫다는 거예요. 공식을 무너뜨리게 되면 별의별 훌륭한 사람들이 통일교회에 들어와서 전부 누더기 판을 만들어 놓는 거예요. 내가 살아 가지고 딱 정해 놓아야 그것을 중심삼고 거기에 보태 나가는 거예요. 제1, 제2, 제3 분야까지 확대하고, 그 이상은 필요 없어요. 공식화! 알싸, 모를싸?「알겠습니다.」

교본들 다 갖고 있지요? 다 주라고 했는데 받아 왔어요?「예, 에이 엘 시(ALC) 교본을 받았습니다.」영문으로 되어 있는데, 영어 공부하라구요. 그것을 똘똘 외게 되면 영어도 곧 배울 거예요. 별것 없어요. 영어는 암기하는 방법밖에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