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관을 통해 배우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5권 PDF전문보기

오관을 통해 배우라

오관을 통해서 배워요. (두 손바닥을 엇갈리게 치심) 암만 잘났더라도 뭘 해요? 소리가 나요? (두 손바닥을 맞게 치심) 하나되어야 돼요. 하나되어야 움직이는 거예요. 두 손이 같이 잡겠다고 해야 잡아지지 제멋대로 하면 뭘 들던지 잡을 수 있어요? 오관이 선생이에요. 가인 아벨을 중심삼아서 전부…. 이번에 구라파에서도 선배 가정이니 무엇이니…. 내가 선배인데 네가 뭐냐 이거예요. 누가 선배냐? 자기가 희생되어야 선생님을 대신하는 거예요. 임명했으니 그 임명 앞에 순응해야 돼요, 일생 동안.

바른 눈을 세웠는데 왼 눈이 바른 눈을 평할 수 있어요? 절대 뭐예요? 정선호, 절대 뭐야? 절대복종이 절대 이치예요. 수평이 안 돼 가지고 다른 존재의 무엇이 있어서는 안 돼요. 거기에 맞춰야 돼요. 백 살 났어도 맞춰야 돼요. 하나님이 지금 선생님 앞에 맞추고 있어요. 안 그래요? 선생님의 탕감복귀를 하나님이 마음대로 못 해요. 선생님에게 맞추는 거예요. 그 대신 함부로 나가면 손을 대요. 이런 원칙을 알고 하나님의 본질적인 모든 내용을 알기 때문에 내가 그렇게 살고 고개를 넘고 넘고서 그 고개의 나머지 일을 처리하겠다는 거예요.

이미 영계는 내가 손대기 시작했어요. 종교권 통일! 메시아, 예수는 부모예요. 부모의 전통을 연결시켜 나왔어요. 예수가 지금까지 장성적 부모의 자리에서 못 했으니까 그 예수의 도리를 전부…. 예수를 형님으로 모신 거예요. 형제가 합해야만 천지부모, 하늘은 남편이고 땅이 아내로 하나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종교가 하나되는 거예요. 그걸 누가 만들어요? 그건 하나님이 못 해요. 그건 내게 특권이 있어요. 그래서 혁명하는 거예요. ‘이거 해!’ 하는 거예요. 영계는 지금까지 부부간에 전부 갈라져 있었어요. 지옥이든지 어디든지 그래요. 그래서 교차하는 거예요. 이것이 합하는 거예요. (두 손바닥을 맞게 치심) 상대가 됐다구요. 영원히 소리가 안 났는데 소리가 나는 거예요. 통일교회에서 그 일을 한 거예요. 그것이 얼마나 혁명적인 식이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남들은 비웃었지만 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