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의 왕자가 되지 않으면 천하를 수습할 수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5권 PDF전문보기

개척의 왕자가 되지 않으면 천하를 수습할 수 없어

지금도 누구든지 저기에 도망가서 숨으면 선생님이 제일 먼저 찾을 수 있을 거라구요. (웃음) 정말이라구요. 바다에 가면 바다의 좋은 곳, 산에 가면 산의 좋은 곳뿐만 아니라 이 땅 위의 그 어디든지 선생님이 관심이 있는 곳은 전부 다 감정을 완료했습니다.

판타날에 가더라도 배를 타고 나갑니다. 바다에서 만 24년을 살았습니다. 아침 다섯 시부터 저녁때까지 그렇게 살았다구요. 그래서 뱃사람들의 세계도 어느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10년, 20년 배를 타더라도 바다 밑에 무엇이 있는지 모릅니다. 낚시를 하는 데 있어서도 선생님만의 특별한 방법이 있다구요. 재미있지요? 바다에 관심 있는 사람, 손 들어 봐요! 그런 사람들은 데리고 가겠다구요. 알겠어요?

1년 반 동안…. 아무것도 필요 없어요. 속옷 하나면 됩니다. 알겠어요? 삼각팬티, 그것이 없으면 훈도시(ふんどし;남성의 음부를 가리기 위한 폭이 좁고 긴 감)도 좋다구요. (웃음) 지금과 같은 여름에는 남극도 덥기 때문에 훈도시 하나만으로도 안 춥다구요. 겨울이 되면 낚시를 할 때만 오바(オ-バ-)를 덧입으면 됩니다. 그러한 편리한 생활이 기다리고 있다구요.

1년 반 동안 그렇게 훈련시키더라도 따라갈 거예요, 도망갈 거예요?「따라가겠습니다.」(웃음) 거기에 데리고 가면 모두 다 ‘이런 거짓말쟁이가 없다. 이런 데 데리고 와서 개척자라는 이름을 붙여 가지고…. 아이구!’ 할 거라구요.

선생님에 대해서 그러한 소문이 나 있다구요. 독재자, 착취의 대왕…. 이번에는 착취의 대왕이지요? 여러분이 돈을 번 적이 있어요? 여러분이 만 달러, 10만 달러를 벌겠다고 결심하고 몸부림을 쳐 본 적이 없잖아요? 지금은 어때요? 지금은 어떠냐구요. 10만 달러는 아무것도 아니지요? 3년이 아니라 1년 만에 해결한다구요. 그러한 결심 자체만 하더라도 일본의 10배, 천 배 이상의 나라를 세우고도 남을 수 있는 정신입니다. 그것을 나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정말로 바보라구요. 바카는 뭐라구요?「시나나캬나오라나이!」안 죽으면 죽여야 되는 것입니다. (웃음) 그래서 뭘 하느냐? 낚시의 미끼가 필요합니다. (웃음)

남극에 가 보고 싶지 않은 사람, 손 들어 봐요! 그런 사람은 남자가 아닙니다. 보물창고를 열어 보고 싶어하는 것처럼 개척의 왕자가 되어 보겠다는 생각이 없는 사람은 천하를 수습할 수 없습니다. 북극의 8백 미터 얼음 밑에 지상천국을 세우겠다는 생각도 해볼 줄 알아야 됩니다. 그러면 한 번도 안 찾아가 보는 사람이 없겠지요? 그렇게 하나의 문을 온 인류가 통과할 때 통과세를 받아 가지고 그것으로써 지옥에 있던 사람들까지 불러내서 천국으로 복귀시켜 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선생님이라구요. 그런 선생님이 나쁜 선생님이에요, 좋은 선생님이에요?「좋은 선생님입니다.」

선생님도 결론을 어떻게 내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웃음) 어떻게 결론을 내려야 할지 몰라서 고민하다가 여러분의 관심의 초점이 되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하면서 결론을 내리는 거예요. 그런 결론을 수용할 수 있는 자신이 있어요, 없어요? 있어요, 없어요?「아리마스(あります;있습니다.)」아, 리, 마, 스라고 분명하게 대답하라구요.「아, 리, 마, 스!」확실하게 대답했어요?「하이.」일평생 잊지 못할 만큼의 확실한 대답이에요?「하이.」정말이에요?「하이.」

이렇게 박수를 쳐 봐요! 이렇게 하라고 하는데 이렇게 하는구만! 상하 일체, 좌우 일체, 전후 일체뿐만 아니라 사랑을 중심삼고 360도의 모든 일체가 하나되어서 지상천국의 해방권이 이루어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참부모와 더불어 즐거워할 수 있는 천지를 맞이할 수 있는 날이 다가온다는 사실이 좋은 소식이에요, 나쁜 소식이에요?「좋은 소식입니다.」누가 그것을 맞이한다구요? 그렇게 밝아 오는 태양 빛이 보이면 온갖 보따리를 다 싸 가지고 메고 가야 되겠어요, 모든 것을 다 버리고 홀가분하게 날아가야 되겠어요?「날아가야 됩니다.」

자르딘에서 40일수련을 받은 사람, 손 들어 봐요! 내려요. 그 수련을 안 받은 사람, 손 들어! 왜 안 받았어?「지금부터 가겠습니다.」돈이 없어? 돈은 아버님한테 있으니까 받아서 가라구. 받아 가라구, 줄 테니까! 줄까요? 돈이 없으면 어떻게 해요? 모든 일본 사람들한테 다 줄 수 있어요? 세계의 전인류한테 줄 수 없잖아요? 그러니까 평등한 입장에 서야 하는 선생님이기 때문에, 그렇게 안 되면 어쩔 수 없이 각자가 해결하라고 명령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불평할 수 있어요?「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