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관을 통해서 배워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5권 PDF전문보기

오관을 통해서 배워라

그래서 일본 여자들을 한국으로 데리고 오고, 한국 남자들을 일본으로 데리고 가서 선생님의 전통을 상속해 주려고 하는데, 그것을 간샤(感謝)해야 되겠어요, 샤칸(しゃかん;미장이)해야 되겠어요?「간샤해야 됩니다.」샤칸은 미장이를 말하지요? 알겠어요?「하이.」

축복가정에서는 한마디의 불평도 있을 수 없는 부모, 부부, 그리고 아들딸이 되어야 합니다. 모든 가정들이 그러한 하나님 나라의 이상가정들이 될지어다! 아-!「멘!」그것을 어떻게 기억할 것이냐? 그것을 누구한테서 배울 것이냐? 이렇게 해봐요! (손뼉을 침) 영적인 오관과 육적인 오관이 딱…! 오관을 통해서 배우라는 것입니다.

결론이 뭐라구요? 오관을 통해서 배우라는 거라구요. 그러면 오관이 무슨 말을 해요? 오른쪽 눈이 아벨이에요, 가인이에요?「아벨입니다.」그것을 알고 있어요? 모든 것이 가인과 아벨, 주체와 객체의 구조로서 천주와 하나되어 가지고 하나님과 하나되어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하이.」

그러니까 눈을 생각해 보면 오른쪽 눈이 아벨이에요, 가인이에요?「아벨입니다.」왼쪽 눈은 뭐예요?「가인입니다.」그러면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이 서로 아무런 관계도 없이 깜박거리고 있어요? 그렇지 않다구요. 그 두 눈을 영원히 일체를 이루고 있는 놀라운 교재라고 생각하고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통일교회의 유 상(さん)도 아벨이에요, 가인이에요?「아벨입니다.」유 상을 오른쪽 눈이라고 하면, 여러분은 뭐예요? 오른쪽 눈이 되어야 하겠어요, 왼쪽 눈이 되어야 하겠어요?「왼쪽 눈이 되어야 합니다.」그러면 그렇게 되어 있어요, 안 되어 있어요?「그렇게 되어 있습니다.」중간 눈처럼 되어 있는 사람들이 많지요? (웃음) 웃지 말라구요. 그런 것을 배울 데가 없으니까 날마다 눈을 교재로 삼아서 배우라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보낸 눈이 통일교회의 유 상이에요, 여러분이에요? 김명대예요, 유 상이에요?「유회장입니다.」김명대는 뭐예요? 김명대를 알아요?「전회장입니다.」그 사람은 도둑놈의 심보를 가졌다구요. (웃음) 그것도 필요하다구요. 일본의 조총련을 수습하기 위해서는 그 사람이 필요합니다. 일본 패들 가운데 그런 것을 생각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선생님이 왜 일본에 김명대를 남겨서 귀찮은 사건을 일으키더라도 참고 있느냐? 김명대처럼 공산당의 간부들을 지하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 것을 모르지요? 지금까지 조총련 사람들 가운데 안 만난 사람이 없습니다. 조총련을 통해서 북한에도 갔다 왔어요. 유 상이 조총련을 통해서 북한에 갈 자격이 있어요? 영원히 못 한다구요. 조총련과 민단을 일본이 낳아야 됩니다. 그것은 가인 아벨과 같은 것인데, 그것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여자가 한 마리도 없어요.

김명대, 저 아랫방에 있나? 김명대를 일본에서 철수시켜야 되겠어요, 남겨 두어야 되겠어요? 에리카와!「아버님의 뜻대로 하십시오.」뜻대로 하라면 물어 볼 필요도 없잖아, 이 녀석아? 남겨 두어야 되겠어, 철수시켜야 되겠어?「남겨 두어야 합니다.」일본에 필요해? 낮에는 그림자가 있습니다. 아침의 그림자, 저녁의 그림자를 싫어하면 천하를 수습할 수 없다구요. 마찬가지로, 괴로운 일이 있더라도 그것을 소화해 나가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하이.」

그리고 코를 통해서도 배워야 된다구요. 오른쪽 콧구멍이 뭐예요?「아벨입니다.」그러면 왼쪽 것은 무엇이 되는 거예요?「가인이 됩니다.」그 둘 가운데 이것은 싫으니까 이 구멍만으로 숨을 쉬면 어떻게 되겠어요? 그런 바보가 있어요? 싫더라도 둘 다 사랑해야 됩니다. 그 둘이 무엇을 중심삼고 하나될 수 있을 것이냐? 반드시 하늘의 법을 중심삼고 수습되는 것입니다. 무엇이든지 둘이 싸우면 선한 편이 이깁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아벨을 따라가는 쪽이 하늘 편에 수습됩니다. 그것이 역사적인 공식으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지요?「하이.」그것이 원리라구요.

입한테 물어 보라구요. 윗입술이 아벨이에요, 아랫입술이 아벨이에요?「윗입술이 아벨입니다.」그러니까 사람의 입술도 윗입술을 중심삼고 아랫입술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그것을 부정해요, 인정해요?「인정합니다.」이 일본의 야카라타치(輩たち;패거리들)! 야쓰(奴;놈)가 좋아요, 야카라(輩;패거리)가 좋아요? 너!「예.」어느 쪽이 좋아?「야카라가 좋습니다.」(웃음) 얏카이(厄介;귀찮은)의 사람을 야카라라고 한다구요. (웃음) 그렇게 기억하면 말하지 못할 일본 말이 없다구요. 그러면 천국의 출발 기준을 스스로 세워 나가는 데 있어서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까 입을 보고 배우고, 코를 보고 배워야 할 텐데, 귀는 어떠냐? 오른쪽 귀는 사탄 편이고, 왼쪽 귀는 하늘 편이에요?「반대입니다.」오른쪽 귀는 아벨 편이고, 왼쪽 귀는 가인 편입니다.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이 싸워요? 여러분은 몸과 마음이 싸우지요? 그것이 하나되어 있지 않다구요. 그러니까 오관을 통해서 배우라는 것입니다. 절대로 마음을 중심삼고 몸이 하나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우주는 세워 놓고 있는 거라구요. 그것을 부정하는 사람은 지옥의 패거리가 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틀림이 없는 결론이에요, 틀림이 있는 결론이에요?「틀림이 없는 결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