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농업을 통한 식량문제 해결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7권 PDF전문보기

과학농업을 통한 식량문제 해결

선진 국가들은 바다를 다 싫어해요. 그러니까 남미에 있는 인디오들을 배 타게 해야 돼요. 남미에 있는 우리 배, 크릴새우 잡는 배가 두 척이 있었는데 세 척을 더 사서 다섯 척이 된 거예요. 이제 손을 댔으니 그냥 후퇴할 수 없어요. 이왕에 세계 정상의 자리에 올라갔는데 해양권을 잃어버릴 수 없다구요.

다섯 척으로 잡는 거예요. 다섯 척이 잡으면 얼마예요? 한 척이 하루에 3백 톤씩 잡아요. 하루에 3백 톤씩 잡는데 다섯 대면 얼마예요?「1천5백 톤입니다.」그러니 한 달이면 얼마예요? 방대한 양이 되는 거예요. 그 양을 잡아서 싸게 팔자는 거예요. 기술이 있기 때문에 파우더(powder;가루)를 만들 수 있어요. 펄펄 뛰는 생선도 들어가면 10분 이내에 가루가 되는 거예요. 그것을 다 우리가 개발한 거예요. 이것은 푸른 나무나 무엇이나 전부 다 가루를 만들 수 있다구요.

옥수수 가루로부터 옥수수대 가루로부터 다 가루를 만드는 거예요. 사탕수수면 사탕수수를 짜먹을 게 뭐예요? 그 자체대로 가루 만들 수 있다구요. 그리고 모든 식물은 벌레도 먹고 동물도 먹어요. 그 영양소를 종합하는데 양이 필요해요. 우리가 만든 크릴새우 파우더는 고성능 파우더로 92퍼센트가 단백질이에요. 고성능 단백질이에요. 거기에 25배에서 30배를 타야 돼요. 그러니까 부피가 필요하거든. 옥수수, 콩, 만추카 같은 것을 대량으로 심어서 얼마든지 캘 수 있게끔 하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먹고살고도 남아요.

그래서 방대한 땅이 필요해요. 땅을 사 가지고 개발하려니까 맨 처음에는 목장을 해야 돼요. 목장을 하는데 목부(牧夫)들을 세워 가지고 우리 사람들을 훈련시키는 거예요. 목장들을 사 가지고 목장을 관리할 수 있게끔 훈련시키면서 개발하는 거예요. 기계를 중심삼아 가지고 개발하는 거예요. 여편네는 낮에는 목장을 지키고 남편은 아침에 가서 협력해서 개간하는 거예요. 농지개간에서부터 전부 다 개발하는 거예요.

그러니까 한 가정에서 5천 세대를 먹일 수 있는 거예요. 5천 집 농사를 할 수 있다구요. 저쪽에서는 말이에요. 알겠어요? 과학농업이에요. 콩을 한 사람이 하는데 5천 헥타르를 하는 거예요. 5천 헥타르의 콩밭을 한 사람이 하고 있어요. 1헥타르가 3천 평이니까 5천 헥타르면 5천 세대가 할 수 있는 것인데 한 사람이 하는 거예요. 3천 평 밭도 관리하기 힘들어요. 농촌 가서 3천 평이면 중농(中農) 이상이 되는 거라구요.

방대한 지역을 과학적인 기술을 통해 가지고 관리해서 대량생산할 수 있는 거예요. 대량생산하는데 이것을 이동해 가지고 소모시킬 수 없어요. 그래서 지금 현재 구라파에서 5만 톤급이 배가 와서 남미에서 실어서 구라파 천지에 팔아먹는 동시에 북극에까지 팔아먹어요. 역으로 중동에까지 팔아먹고, 중국에까지 팔아먹더라구요.

그러니까 구라파까지 가져가는데 5만 톤을 실어야 수지가 맞는다면 태평양을 가려면 5배가 되어야 돼요. 거리가 그렇게 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5만 톤이라면 25만 톤급 이상 배를 만들어 가지고 싣고 태평양이 건너야 돼요. 40일 이상 걸려야 되거든. 60일이 걸리더라구요. 남미를 돌아가야 돼요.

그래서 그런 항구를 만들고 25만 톤 이상의 운반선을 만들어야 된다구요. 그러지 않으면 수지가 맞지 앉아요. 그것을 만들어야 아시아로 이동할 수 있는 거예요. 그것을 중심삼고 이동하려면 못 해도 여기서 4, 5년간 훈련해야 돼요. 5년 이내에, 7년이 내에 하려면 지금부터 본격적인 조선소를 만들어야 돼요. 항구를 만들어야 돼요. 그래서 남미의 우루과이에 조선소를 만들고 항구를 만들지 않았어요? 그 준비를 했어요. 이제는 방대한 배를 만들어야 돼요. 한국의 일흥조선소에서 20만 톤이든 30만 톤이든 무엇이든지 다 만들 수 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