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성?자주성?의식성을 세워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7권 PDF전문보기

통일성?자주성?의식성을 세워야 돼

위가 햇빛이 나면 아래는 언제나 밤이 오는 거예요. 북극도 아무리 여름 되면 밤이 밝지만 말이에요, 겨울 되면 어두워지는 거예요. 마찬가지라구요. 그것이 상반된 환경으로서 그것이 어울려야지, 북극만 해가 있고 남극은 어두우면 돼나요? 그것은 자기들이 주장하는 그런 주체성은 민주세계의 주체성 없는 거예요. 그게 뭐예요? 사람이 아니에요. 하나님이에요. 하나님 있다는 종교 신앙을 전부 힘으로 철수할 수 있어요? 안 되는 거예요.

통일성?자주성?의식성 아니에요? 3대 요건인데 의식을 어디에 세우는 거예요? 자기들 절대주의, 절대 자주적 입장에서 그 의식이 누가 통하느냐 이거예요. 신이 있다면 신에 통할 것 같아요? 인간적인 그런 것 그렇게 안 된다구.

손 하게 되면 손은 안팎이 있어요. 뒷면이 있고 앞면이 있다구요. 뒷면도 손이고 앞면도 손이에요. 그러면 손이 일하는 것은, 자기 하는 것은 안으로 이렇게도 하지말고 반대 이렇게 하라고 해서 돼나요? 모든 것이 안으로 할 수 있게 협조를 받아야지요. 그러면 자기들 주장하는 주체성, 그 절대성을 누가 인정해요? 협조를 안 한다구요.

아, 조그마한 패들 중심삼고 세계를 가르쳐 준다고 세계가 졸졸 하나요? 이제 부시만 되거든 절대 안 된다구요.「그건 그렇습니다.」그리고 외적 모순, 내적 모순 몸 마음이 그렇게 돼 있어요? 자기들 안팎의 모순, 자기들은 모순 없나요? 자기 이론이 맞아요. 남한들은 모순이 없나요? 어떻게 그거 투쟁해 가지고, 자기들이 투쟁해 가지고 통일이 안 돼요. 자기들 투쟁해 가지고 통일될 수 있어요? 김정일이 절대주의지요. 안 그래요?

동서남북, 동이 한번 되어서 서쪽이 올라가야 될 텐데, 이게 올라갔을 때는 서쪽이 내려갔지만, 운동법칙을 보게 되면 서쪽이 오르면 동쪽은 내려가야 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절대주의 독재자가 있다면 절대 종의 자리로 돌아가라는 거예요. 양면을 거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김정일이 그걸 안 하려고 그래요.」그러니까 통일교회에 순식간에 흡수돼 버려요. 선생님이 지금까지 주장하는 것이 뭐예요? 세상에 지금보다 잘살 수 있는 거예요. 안 그래요? 개인적으로 보면 비행기를 중심삼고 최고의 제트기 3대를 사고 전부 다 비행기 회사, 개인회사도 있는데 그거 안 타고 다니려고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