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남편이나 윗사람을 대할 때 조심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9권 PDF전문보기

여자는 남편이나 윗사람을 대할 때 조심해야

두 부부가 운명적인 결합 아니에요? 여자의 몸을, 얼마나 싸고 매고 이러면서 자기들이 귀하다고 하던 몸을 다 풀어 제치고 마음대로 했는데, 그 이상 귀한 것이 어디 있어요? 앵앵앵 이래 가지고, 보따리 싸 가지고 나가겠다고, 이혼하자고 하고 말이에요. 말했으니 어떻게 해요? 하자 하면 꼼짝도 못 하고 걸려드는 거예요. 70퍼센트 이상이 여자 때문이에요. 대개 여자가 말해 가지고 이혼해요. 이혼하고 우는 것은 남자보다 여자들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여자는 남편을 대하고 윗사람을 대할 때는 조심해야 돼요. 윗사람을 대할 때 조심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데, 아들딸 앞에 함부로 하면 안 돼요. 그 법을 아들딸에게 가르쳐 줘야 돼요. 여자는 입 때문에 망해요, 입 때문에. 시집가서 층층시하에 들어가게 되면 입 때문에 망하고, 자기 남편하고 자기 새끼들 때문에 망해요. 시아버지 시할머니가 있는데, 시아버지 시할머니를 모셔야 되고 먼저 드려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줘야 할 텐데 싹 감추어 가지고 자기 새끼한테 갖다 먹이면 문제가 생겨요.

강물이 흘러가면 다 합해 가지고 흘러가야지, 자기 혼자 뛰쳐 나가면 그 강물과 관계가 없어요. 강물은 뭐냐 하면, 옆으로 흐르는 물이 더러운 물이라도 품고 나가고 이러면서 섞어 가지고 흐르다가 바다가 가까우면 말이에요, 수평이 되어 유유히 흐르기 때문에 모든 더러운 것들은 다 가라앉아요. 그래서 맑은 물이 되어 가지고 바다로 들어간다구요.

그럼으로 말미암아 바다에 들어가게 되면 어떻게 되느냐? 소금물보다 담수가 가벼우니까 수증기가 먼저 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고향에 되돌아가게 된다구요. 그러면서 온 세계의 만물을 회생시키는 거예요. 그래, 돌아가야 된다구요. 여러분도 그래야 돼요.

사랑은 흐르는 거예요. 물과 같이 흘러요. 그를 통해 가지고 새로운 아들딸의 사랑이 되어 가지고 재봉춘, 회생춘함으로 말미암아 거룩한 자연의 천국의 모든 생명을 자라게 하는 거예요. 마찬가지 이치라구요.

그래, 자기들 남편이 더 좋아요, 아들딸이 더 좋아요? 아들딸이 더 좋아요, 남편이 더 좋아요?「아들딸이요.」아들딸이 더 좋아요? 남편은 나쁘고?

(한 부인 식구가 뭐라고 소리치자) 뭐야, 이 쌍간나? 이렇게 천여 명의 오색 가지 나라 사람들이 모인 앞에서 쌍년, 간나라고 말하는 교주가 있어요? 선생님이 욕해도 가슴에 걸리지 않아요. 그것이 묘하지요? 발길로 차더라도 세상 같으면 그저 물어뜯고 싶을 텐데, 그게 가슴에 걸리지 않아요. 가슴에 걸려요, 안 걸려요?「안 걸려요.」안 걸린다면 가슴을 들이 찰 거예요, 걸린다면 안 하고. 가슴에 걸려요, 안 걸려요?「안 걸립니다.」걸리는 사람 손 들어라! 안 걸리는 사람 손 들어라! 욕먹게 생겼구나!

여자들은 일하기 싫어하는 거예요. 그래, 그래. 다 봤다구요. 손 안 들어도 된다구요. 손 들어 가지고 오라고 그래? 손 들라고 그러니까 오라고 그런다구요. (웃음) 이건 또 뭐야? 이게 뭐야, 이게? 임자들이 오라고 그러는데 내가 오라고 그런 거예요? 손 들라고 그러니까 선생님을 오라고 그러지 않았어요? 보기 싫은 얼굴들 누가 보고 싶대? 알겠어요?「예.」

남편 된 사람과 여자 된 사람이 그 남편과 그 아내를 대해서 사랑의 주인 자격을 갖췄다고 하늘나라에 가서 자랑할 수 있는 이런 사람이 되면 틀림없이 하나님의 아들딸이 되는 거예요. 선생님이 말한 것같이 말이에요. 알겠어요? 알겠나, 모르겠나?「알겠습니다.」

여러분은 자기 얼굴을 그릴 수 있어요? 자기 얼굴이 이렇게 생겼다 하고 제3인을 보고 그린 것같이 그릴 수 있어요? 잊어버리고 살아요. 자기 남편 얼굴도 자기 얼굴과 같이 잊어버려야 돼요. 하나돼 있기 때문에 그런 거예요, 하나돼 있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여자 남자가 같이 사는 것이 조화통이라는 거예요.

선생님하고 어머니하고 맞을 것 같아요? 맞추어서 살까요, 자연히 맞아서 살까요?「맞추어서 사십니다.」그래, 인간의 힘이 더 많이 가해질까요, 자연의 힘이 더 가해질까요?「인간의 힘이요.」사랑의 힘이 더 강할까요, 남자 여자들이 맞추기 위한 예법으로 대하는 것이 더 강할까요?「사랑의 힘이요.」그것은 사랑의 힘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언제든지 젊었을 때 사랑을 잊어버리지 말라는 거예요. 늙어서도 그 사랑을 그리워하고 살아야 돼요. 그러면 젊어진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