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가정을 정리하고 정비해 줘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9권 PDF전문보기

잘못된 가정을 정리하고 정비해 줘야

하나님이 사랑의 주인이 되는 것처럼 아담 해와가 타락하지 않은 손자를 낳고 8단계 사랑의 주인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아담 해와도 사랑의 주인으로서 하나님을 해방하지만, 그 아들딸도 그와 같은 전통을 이룸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주인 만든 것과 마찬가지로 아담 해와를 하나님같이 그 손자가 해주어야 된다구요. 같아야 하늘나라에 간다구요. 그것을 밟아 가는 거예요. 씨가 되어 가지고 순회하면서 발전하는 거예요.

사랑이 귀하다는 것을 오늘 알았다구요. 여자는 무엇 때문에 태어났느냐 하는 것을 밥을 먹을 적마다 하루에 세 번씩 생각해야 돼요. 밥 먹는 것이 뭐냐 하면 그것을 보호하기 위해서, 그것을 지킬 수 있는 주인이 되기 위해서, 그것이 고장나지 않기 위해서라구요. 그렇게 살아야 돼요. 다른 생각을 하고 먹어서는 안 된다구요.

자기들도 그렇지요? 남편이 어디 갔다 와 가지고 보고하는 것을 다 좋아하지요? 어디 가서 점심때 뭘 먹고 뭘 먹고, 누구를 만났고, 여자를 만났다 하면 눈이 반짝 뜨이지? 정신이 번쩍 들어요, 안 들어요? 들어요, 안 들어요?「듭니다.」여러분도 어디 나갔다 들어오게 된다면 남편한테 오늘 친구를 만나서 어떻고 어떻고 하다가 옛날에 아는 친구의 오빠를 만났다면 남편 눈이 번쩍 하지요? 그것이 재미있어요, 무서워요? 재미있어요, 무서워요?「무서워요.」무서운 거예요.

남자는 믿을 수 없어요. 남자는 믿을 수 없는데 선생님은 믿을 수 있어요?「예.」요즘에 아버지를 믿을 수 있어요?「참아버지니까요.」참인지 거짓인지 아나요? 오이 꼭지도 쓴 오이 꼭지가 있다구요. 그것 알아요? 비를 맞고 잘 자란 것은 쓰지 않지만, 그늘이 지는 틈에서 자란 것은 써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아버지까지 경계해야 돼요. 요즘에 그런 아버지가 얼마나 많은지 몰라요. 오빠도 경계해야 돼요. 3대, 할아버지로부터 아버지로부터 자기 남편까지, 아들까지 경계해야 돼요.

내가 결혼도, 약혼도 많이 시켜 주었지만 말이에요, 어머니하고 같이 사는 아들들이 많아요. 왜? 혼자 사니까. 아들이 딱 자기 남편 닮았거든. 코고는 것도 닮았고, 밤에 이빨 가는 것도 딱 닮았어요. 자기도 모르게 그 경지에 들어가는 거예요. 어머니한테 다 큰 아들이…. 그래, 남녀문제가 그렇게 무서운 거예요. 알싸, 모를싸?「알싸.」

그래서 이제 내가 검증해야 되겠어요. 내일 모레 10일부터는 말이에요, 전부 들춰 놓고 정리해 줘야 돼요. 정리 안 해주면 선생님이 영계에 가 가지고 이거 왜 정리 안 해주었느냐고 그런다구요. 알겠어요?「예.」정리해 주어야 돼요. 그래 가지고 금을 그어 줘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로서, 아내로서 흠 없는 자격자로서 서게 하려니 선생님인 내가 책임져야 돼요.

잘못한 여자들은 전부 다 영계에 들어가면 어떻게 되겠어요? 난장판이 벌어지거든. 그러니 새로이 정비해야 될 때가 왔다구요. 축복가정 전체를 정비해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지금 777가정까지 하고…. 1800가정까지 하면 전부 장소가 작기 때문에 못 한 거예요. 다음에는 1800가정까지 한다구요. 탕감조건에 걸리는 거예요.

그래서 여기 누군가? 가정국장인가? 손 국장인가, 무슨 국장이야?「예. 장 국장입니다.」장 국장? 무슨 장국이야? (웃음) 짭짤한 장국이라구. 장 국장! 저 사람도 국장을 너무 오래 해서 무슨 국장인지 모르는구만. 장 국장인지, 무슨 소금국장인지 된장국장인지. (웃음) 그래서 여기 왔다구요. 그것을 펴놓고 전부 다 전시장을 딱 해놓으면 좋겠는데, 해놓으면 울고불고 할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아요. 그래도 안 할 수 없어요. 알겠어요?「예.」보고 안 한 사람도 많을 거라구요. 그거 영계에 가면 곤란해요. 다 헤쳐놓고 해결 짓고 가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