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평화무드 조성을 위한 모금운동에 앞장서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9권 PDF전문보기

세계 평화무드 조성을 위한 모금운동에 앞장서자

『본인은 이러한 내용을 밝힘과 동시에 뜻 있는 세계 지도자들이 본인이 제시한 취지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본인과 더불어 유엔 관할구역이 될 평화지구 확보를 위해 자신의 토지와 기금을 기꺼이 기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평화지구는 유엔의 지도 하에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이상적인 도의사회로 건설될 것입니다.

본인은 이미 2년 전인 1998년 12월에 ‘대화를 넘어 실천으로 가는 초종교적 이상의 실현’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국제회의 석상에서, 세계 종교 지도자들이 모인 가운데 세계평화기금의 창설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때 참가한 모든 종교 지도자들은 세계의 종교인이 먼저 세계평화를 위한 기금 모금에 솔선하는 의미에서 7수에 해당하는 기부금을 내는 운동을 전개하기로 결의하였습니다.

각 개인과 국가별로 저마다 경제적인 상황이 다르므로 어떤 이는 7루블을 내기도 힘에 벅찰지도 모르나 7백만 달러를 기부할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 세계에 살고 있는 모든 종교인이 심정적으로 하나가 된다면 기금 모금에 적극 동참할 뿐만 아니라, 이렇게 모아진 기금으로 평화지구를 조성하고 평화에 대한 이상과 지혜를 가르치는 데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엔은 종교인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매년 자발적으로 평화기금을 납부하도록 지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라고 하기보다 ‘모든 국가’를 집어넣으라구. 모든 사람들만이 아니라 모든 국가라고 해야 돼, 국민에게 그러든지. 사람보다도 국가 국민을 집어넣는 거야. 그래, 세금을 내게 하자 이거예요. (웃으심) 국가도 세금을 내라는 거예요. 앞으로 적십자 세금을 내듯이 백십자 세금을 내라 이거예요.

『매년 자발적으로 평화기금, 예컨대 백십자 회비라 이름할 수 있는 것을 납부하도록 지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유한 박애주의자나 경제계 지도자, 기업인을 비롯하여 각계 각층의 지도자와 단체, 그리고 개인들도 유엔 평화지구 건설에 적극 가담하여 세계적인 평화무드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야 하는 것입니다.』

평화무드와 모금운동에 앞장서라는 거예요. 모금운동에 앞장서자! 그래, 헌드레이징 하자는 거예요. 우리에게 맡기라는 거지요. 세계에 딱 조직해 가지고 어떤 곳이든 다 들어가서 그 나라에서 몇 퍼센트에 해당하는 얼마의 세금을 받는 거예요. 그 나라의 비준을 중심삼고 세계적으로 평준화시켜 가지고 맨 처음에는 세금 대신 기부금을 받는 거예요.

「‘평화지구의 건설에 적극 가담’이라는 것은 토지도 내고 돈을 내 가지고 이렇게 가담하는 것을 말하는데, 또 헌금을 씁니까?」세금이야, 세금. 토지를 내는데 전부 다 안 내잖아? 세금을 내야지.「평화무드를 조성하고 모금운동을 하는 데….」모금운동이 좋다!「평화무드를 빼고요?」같이 집어넣는 거지. 평화무드를 위해서 모금운동을 하는 거예요. ‘평화무드와 모금운동’ 하면 되는 거예요. 뺄 필요 없어요. 앞으로 한마디 한마디 문제를 제시할 수 있게끔, 자동적으로 걸려들게 딱 집어넣어야 돼요.

『세계적인 평화무드를 조성하고 모금운동을 하는 데 앞장서야 하는 것입니다.』

세계 평화무드와 모금운동, 이렇게 한꺼번에 집어넣어도 돼. 모금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고 평화운동도 해야지. 평화운동을 위한 모금운동이에요. 평화운동과 모금운동, 따로 할 필요 없다구요. 함께 집어넣어서 해야지.

「이런 박애주의자나 경제계 인사, 기업인을 비롯해 각계 각층의 지도자와 단체, 그리고 개인들도 유엔 평화지구 건설에 가담한다는 말은, 평화지구를 하려니까 땅도 내고 기부도 하는 거거든요. 그래서 기부라는 말을 쓰고 모금을 다시 뒤에는 안 넣었는데, 이게 이중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평화지구를 건설하자면 돈을 안 내면 안 되거든요. 돈 내는 걸 전제로 했습니다.」

글쎄 그러니까 모금운동을 말하는 거야. 안 내는 사람도 있다구. 돈 내는 사람이 몇 사람이나 될 것 같아? 대부분이 안 내지. 그러니까 찾아가서 모금운동을 해야 되는 거라구. 한 방에 있는 학생들도 반대하는 공산당이 있고 민주주의, 회회교 주의, 전부 다 달라요.

『적극 가담하여 세계적인 평화무드와 모금운동을 하는 데 앞장서야 하는 것입니다.』

그럼. 모금운동을 해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찾아가서, 과장이면 과장 하게 되면 그 나라의 세금 비율이 몇 등이냐 하는 것이 다 나오거든. 그것을 중심삼아 가지고 딱 해 가지고 그 기준에서 돈을 내라고 그러는 거예요. 잘 안 내니까 찾아가서 못을 박고 들이미는 거라구요. 이걸 세금으로 들이 박아놓는 거예요. 1년 2년 세금으로 들이 박아놓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