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국이 유엔에 종교권 대사를 파송하도록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9권 PDF전문보기

각국이 유엔에 종교권 대사를 파송하도록 해야

『본인이 두 번째로 이 자리에서 제안하고자 하는 것은 이제 유엔이 자체 대사를 세계 각국에 파송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각 국가는 자국을 대표하는 대사를 이곳 뉴욕 유엔본부에 파견해 왔습니다. 이제는 유엔도 각국에 대사관을 설치하고, 유엔의 세계적인 비전과 의제를 대변할 수 있는 외교적인 업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엔 국제대사는 세계 어디로 가서 살더라도 평화와 복지사회의 구현을 위한 운동을 대표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들은 지구상 모든 나라에서 정의, 안전, 평화의 높은 이상을 지켜 주는 양심의 수호자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유엔이 대사를 파송하면 무슨 일이 벌어지느냐 하면 말이에요, 상원 하원까지도 유엔이 파송하겠다고 그런다구요. 여기서 갈라져요. 유엔이 보낸 대사관하고 현재의 각 나라의 대사관은 어떻게 되느냐 이거예요.

유엔이 한 나라의 대사관을 설치하는 그것밖에 안 된다구요. 이건 반드시 유엔을 대표한 종교인들, 초종교 임원들이 되어야 돼요.「예, 그 다음에 나옵니다.」이거 이렇게 하면 유엔이 쥐고 다 흔든다구요. 유엔이 파송하는 전권을 갖는다 이거예요.「아버님이 나중에 유엔을 다 차지하실 건데요.」그 자리까지 얼마나 싸움이 많을 줄 알아? 그렇게 되면 싸움만 늘어나. 세 패 만들어, 세 패.

상원의원을 중심삼은, 이 초종교 임원들을 중심삼은 대사관을 중심삼고 유엔이 협력해야 되겠다, 이렇게 나가야 되는 거예요. 유엔이 배치하면 유엔이 배치한 거기에는 벌써 초종교라든가 초국가적, 모든 국가의 대사관을 전부 다 관리할 수 있는 단계에 들어가는 거라구요. 유엔의 사무총장이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거예요. 잘라 버릴 수 있다는 거예요. 대번에 사무총장을 우리가 할 수 있나요? 싸워 가지고 나가야지.

그러니까 초종교를 중심삼은 상원 같으면 유엔의 보호 밑에서 하는 거지요. 유엔 대사관은 보호가 아니에요. 직접적인 행정력을 동원할 수 있는 기준이 돼요. 이런 보호 밑에서 초종교권이….

종교 대사관을 만들어야 돼요. 각 나라의 종교인들을 중심삼고 만들어 가지고 이것을 연합시켜야 된다구요. 교육해 가지고 연합해야 된다구요. 교육은 우리가 해야 돼요. 이래 가지고 유엔 기구를 전부 다 설정해야 된다구요. 그것이 대번에 될 것 같아요? 들어가지도 못한다구요.

「그런데 대사관을 누가 만듭니까?」초종교연합이 만드는 거야. 우리가 만드는 거야. 우리는 지금 선교본부가 대사관이 되는 거야, 직접적인 대사관. 유엔이 하자면 언제 할 것 같아? 돈을 내나? 유엔이 돈이 있나?

우리 현재의 선교본부를 중심삼아 가지고 협력할 수 있게끔 전부 다 연결시켜야 돼요. 유엔에 상원 같은 체제를 만들어 가지고 교육해서 나가야 돼요.

「상원의원이 되도록 해야 되는데요, 그것을 하려면 어차피 그것을 만드는 단계가 있어야 될 것 같은데요.」상원을 만드는 데는 종교인들을 협력시켜 가지고 만들어야 된다구요. 종교인들을 대표로 빼 가지고 유엔이 해줄 수 없잖아요? 그 조직이 없잖아요? 이것을 만들어 가지고 둘이 합해 가지고 유엔의 기구에 갖다가 맞추어야 돼요.

유엔은 현재 국가 체제를 중심삼고 관리할 수 있는 체제지, 종교권과 초국가적인 연합기구 형태의 무엇이 없어요. 그것을 만들어 나가는 것인데 말이에요. 그런데 유엔이 대사를 파송한다면 말이에요…. 대사는 현재 무엇을 중심한 대사예요? 지금 현재 대사지, 유엔을 중심삼고 상원 하원이 연결된 그런 내용이 없는 대사가 되는 거예요.

「그래도 유엔이 파송하려고 해야 대사라는 말이 되지, 우리 초종교연합이 보낸다고 해서 나라가 대사라고 받아 주지 않을 것 아닙니까?」

유엔이 결정하는 거야. 하원을 중심삼은 국제연합에 각국의 모든 대사들이 다 가 있다구. 각국 대사들이 가 있는 것이 여기 있는 거와 마찬가지로, 초종교초국가연합이 국가를 대표할 수 있는, 국가 국가와 상관관계를 맺어야 된다구요. 상원 하원 관계라구요. 그럼으로 말미암아 각국 내의 상원 하원을 묶어야 된다구요. 이것이 없잖아요? 이제 하원 같은 국가 조직이 유엔 아니에요, 유엔?

그러니까 이렇게 해 가지고 전세계적으로 정부하고 말이에요, 대사관들을 우리 초종교 대사관이 각 국가에 있어 가지고 묶어 가지고 체제를 만들어야 유엔에 연합된 하나의 기구를 설정할 수 있어요. 그 다음에는 유엔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거예요. 유엔 지부를 만드는 거예요.

대사관은 못 만들어도 유엔 지부를 만들어야 되는 거예요, 연합 지부. 그러면 하원 상원 다 합해서 관리할 수 있다는 거예요. 이렇게 안 하면 말이에요, 어떻게 되느냐? 국가에서는 미국이면 미국의 국가 대사관은 있지만 종교 대사관이 없어요. 그런데 어떻게 유엔에 타고 들어가 가지고 관여할 수 있나요?

종교 대사관을 상대적인 입장에 세워 놓아 가지고 유엔과 접촉하고 회의를 통해 묶어 나가야 된다는 거예요. 이것은 그냥 안 된다 이거예요. 교육을 해야 된다구요. 그냥 그대로 될 것 같아요? 현재 한다 하면 유엔 자체가 지금 상원도 구성이 안 돼 가지고 있으니 그것을 원치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