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에이 엘 시(ALC) 운동처럼 한국에서도 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0권 PDF전문보기

미국의 에이 엘 시(ALC) 운동처럼 한국에서도 하라

「……이게 말씀 요약집인데, 이걸 다 어떻게 나눠 주겠습니까? 하여튼 저희가 미국 사회가 갖고 있는 모든 문명 기반을 총활용을 했습니다.」

국민연합에서 그것을 알아야 돼요. 이미 모델이 다 돼 있기 때문에 이걸 번역해서 그냥 그대로 하는 거예요. 에이 엘 시(ALC;미국지도자회의) 운동을 하는 것처럼 도(道)에서부터 반(班)까지 내려가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공식적인 활동 내용을 모든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안 되겠기 때문에 그 내용을 폼(form)을 만들어서 교육하라구요. 알겠지요?「예.」

원래는 주 사장이 한 3~4일 먼저 와서 이걸 교육하려고 했던 거예요. 시간이 늦었기 때문에 이걸 내가 첨부시켜 말하니까 그렇게 알고, 활동을 할 때 이것을 참조하면서 본을 번역해서 나눠 줘 가지고 훈련하는 게 좋을 거라구요. 계속해요.「예.」(보고 계속)

여러분이 그렇게 다 해야 돼요. 그걸 해 가지고 앉아 가지고 순식간에 세계를 다 들여다보고 할 수 있게끔 훈련해야 된다구요. 이제 다 배워야 돼요. (보고 계속)

「……에이 엘 시 교육 내용을 보면, 사람은 일단 하나님이 계셔야 된다, 아담 해와부터 창조했으니까 그 부모가 있어야 될 거고, 그 다음에 줄줄 가다 보면 하나님이 있어야 된다, 뭔가는 모르지만 좌우간 어디서부터인가 혈통이 잘못된 것 같다. 그러니까 그걸 바로 하는 것으로서 성주를 마시고 결심을 새로이 하자는 겁니다. 이렇게 두루뭉수리해 가지고 축복을 하는 겁니다. 그러면 백 퍼센트 합니다. 나와서 댄스를 하고 야단들입니다. 축복이 이렇게 환영받을 수 없어요.」

한국은 이 이상 된다구요. 여러분이 나가서 그렇게 설쳐 놓으면 산중에 있던 토끼새끼까지 나와서 춤출 거라구요. 그렇게 알고, 얼마만큼 열심히 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예요.

그래, 계획적인 프로그램을 어떻게 짜 나아가느냐 하는 것이 문제예요. 책임자들이 훈련해서 해야 된다구요. (보고 계속)

주동문이가 내 대신 기도하라구. (주동문 사장의 기도) (이어서 만세삼창. 박수)

선생님은 오늘도 바쁘다구요. 청평에서 기다리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거기에 가 봐야 된다구요. 그렇게 알고, 여러분은 현재 책임 지역에 가서 할 수 있는 노력을 다 해서 하늘의 큰 협조가 있기를 바라면서 작별을 고해요. 아시겠어요?「예.」(박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