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기 위해서는 주체 대상 관계가 없으면 안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0권 PDF전문보기

운동하기 위해서는 주체 대상 관계가 없으면 안 돼

미국은 다 망하게 돼 있어요. 미국의 조야의 대가리 큰 녀석들도 요즘에 ‘선생님 살려주소.’ 그런다구요. 미국이 그렇게 된 것을 모르지요? 똥개 새끼들! 미국은 선생님을 아무리 반대하고 아무리 뭐 하더라도 이젠 붙들지 않으면 안 되게 돼 있다구요. 자기들이 이제는 알아요. 그래서 훈독회 중심삼고 목사들 시켜 가지고 상원의원, 하원의원 전부 다 국회의원들을 몰아칠 거라구요. 종교하고 정치가 원수였어요. 원수를 하나 만들기 위한 거예요. 그래서 성자와 살인마를 같이 축복해줬는데 그거 믿었어요?

조수물이 나가게 되면 맨 처음에 제일 위에 있는 것이 나가지만 맨 나중에 나가는 것은 밑창이 나간다구요. 나갈 때는 나가지만 들어올 때는 나간 물이 먼저 들어오나, 맨 꼴래미가 들어오나? 조수가 쭉 나가서 맨 밑창이 나중에 나갔는데 들어올 때는 어떤 것이 먼저 들어와요? 먼저 나간 물이 이리로 들어오나요?「아닙니다.」그러면 무엇이 들어와요? 구정물이 먼저 들어와요. 밑창에 있는 것이 더럽지요? 별의별 것이 먼저 들어와 가지고 어떻게 해요? 저리로 밀려가는 거예요. 밀려갔다가 만수가 되게 되면 이게 돌아 나오는 거예요. 돌기 시작하면 전부가 돌아요. 맨 나중에 나왔던 물이 맨 처음 되고, 맨 처음에 나갔던 물이 맨 꼴래미 된다구. 그러면 어디까지? 그 더러운 물이 갔던 그 밑창까지, 알겠어?「예.」밑창까지 가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이거 밀려나올 때는 먼저 들어와서 도는데는 먼저 이렇게 돼 가지고 하나로 도는 거예요.

운동하기 위해서는 주체 대상 관계가 없으면 안 돼요. 원심력, 구심력, 전부 다 이게 막 도는 거예요. 어떻게 도느냐? 이렇게 하나되면 이렇게 돌고, 돌게 돼 있다구. 도는 거야. 그래서 전부 다 더러운 것을 중심삼고 저 끝에 갔던 데 맑은 물이 가 가지고 차고 나와 가지고 품고 돌아와 도는데는, 무엇이 돌겠어요? 더러운 것이 빨리 돌겠나, 맑은 것이 빨리 돌겠나? 맑은 것이, 중심 존재가 빨리 도는 거예요.

그것이 하나되는데 이 맑은 중심도 없어져야 돼요. 그런 논리에 있어서 선과 악을…. 선은 악을 소화해야 되고, 악은 선을 소화해야 돼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그래서 하나님은 원수를 사랑하라고 했다는 거지요. 놀라운 진리예요. 원수를 사랑하라는 거예요.

그걸 대치해 가지고 ‘넌 맨 꼴래미다, 너 맨 처음이다’ 그것이 아니에요. 꼴래미나 처음이나 한몸인데, 새끼 때는 이렇게 꽁지가 여기 있어요. 그거 있는 자리가 큰 대가리의 3분의 2 자리에서 출발한 거예요. 그러면 꽁지 자기가 영원히 그 자리가 아니에요. 크는 거예요. 대가리도 크고, 모든 미진한 자리를 전부 메워서 커 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큰놈은 전체에 완성한 큰놈의 모든 짝을 지을 때에 단위적 세포, 세포가 단위가 되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거예요. 그런 새끼들은 어미 아비 크는 것과 같이 그 과정을 따라가야지 나 싫다고 하면 그건 없어지는 거예요. 상대가 없기 때문에 없어지는 거라구.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선이 머리라면 악은 꽁지예요. 그런 입장에서 보게 될 때, 누구나 머리 되고 싶지만 머리만 있으면 되나? 뱀이 머리만 있으면 돼? 꽁지도 있어야 돼요, 꽁지도. 꽁지가 따라가서 밀어주지 않으면 가지 못해요. 이렇게 요거 이러지요? 꽁지가 가만히 있으면 가지 못해요. 밀어주고 다 그래야 가지요. 머리에서 힘쓰면 대번에 꽁지에 반응하기 때문에 빨리 가는 거예요. 안 그래요?

그렇게 볼 때, 선과 악이…. 하나님에게는 본래 선만 있지 악이 없어요. 악이 없기 때문에 선한 것으로써 소화하지 않으면 안 되겠기 때문에 하나님은 원수를 미워하라?「사랑하라!」왜? 크기 위해서라구. 위장이 만만하지만 만만한 것만 먹으면 안 돼요. 든든하려면 만만한 위장에다 단단한 옥수수를 먹어야 되고 이래야 된다구요. 닭 같은 것은 돌을 먹지요? 돌을 먹어야 소화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