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는 부모?부부?자녀사랑을 종합한 존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1권 PDF전문보기

아기는 부모?부부?자녀사랑을 종합한 존재

우주를 위하고, 이 피조세계 전체를 위하게 된다면 그것은 그 참사랑과 인연된 그 세계 한계까지 관계를 맺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하는 사람은 우주 전체의 주체적인 입장을 참사랑으로 말미암아 연결시킬 수 있고 그걸 포괄할 수 있는 거예요. 구형이라는 것은 위하는 데서 생겨나는 거예요. 동서남북을 위하기 때문에 구형을 품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이 종축도 중심을 중심삼고, 이 중심의 중심도 이 중심을 중심삼고 연결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부자지관계?부부관계?자녀관계, 3면이 합해야 돼요. 그래야 구형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위일체, 상하 사랑의 핵, 좌우 사랑의 핵, 전후 사랑의 핵은 구형을 이룰 수 있는 한 점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의 사랑, 부부의 사랑, 자녀의 사랑을 종합한 것이 하나님이 사랑하는 아기예요. 그렇기 때문에 자녀 입장으로서…. 아담 해와가 자녀지만 그들이 부부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자녀가 커 가지고 부부가 되지요? 부부가 커 가지고 부모가 되지요? 알겠어요?

그래서 아담 해와 아들의 자리, 부부의 자리, 부모의 자리예요. 하나님 자체도 장자권?부모권?왕권이에요. 하나님 자신도 그런 시대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자녀시대?부부시대?부모시대가 있었어요. 이성성상이 커 나왔다는 거지요? 그래, 커 나온 것, 보이지 않는 하나님이 커 나온 것처럼 실체적 아담 해와가 커 나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실체인 하나님이 실체로 느끼기 위한 것이 아담 해와 창조라는 것입니다. 그것이 심정세계까지 하나되기 위해서는 외적인 만물시대 자녀의 시대, 부부의 시대, 이렇게 전부 다 연결시켜 나가야 되는 거예요. 하나의 수평을 중심삼고 보게 된다면 이것이 종과 연결되고 또 횡과 연결되는 거예요. 이게 전부 다 90각도예요. 90각도, 3면이 90각도에 맞추게 되어 있어요. 90각도에 뿌리가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만물의 뿌리, 만물의 근본, 인간의 근본, 이상적 가정의 근본, 전부가 90각도에 맞춰서 되는 것입니다.

그래, ‘십(十)’ 자를 중심삼고 도면을 이렇게 그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구형이 벌어지는 거예요, 삼위일체. 동양사상은 부자일신?부부일신은 돼 있지만 자녀일신이라는 말이 없어요. 평면적이에요. 구형을 모른다구요. 그러나 통일교회 사상에서는 뭐냐 하면, 부자일신 상하관계, 부부일체 좌우관계, 그 다음에는 전후관계 형제일신이에요. 왜? 핏줄이 그렇게 되어 있어요, 핏줄이. 하나님의 핏줄은 아들딸로부터, 부부로부터 부모 자리까지예요. 그래, 핏줄의 3대 요소에 들어간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자녀시대?부부시대?부모시대예요, 이렇게 올라갈 때 자녀시대, 부부시대가 이렇게 되는데, 하늘로 보게 되면 중심이 뭐냐 하면 종적인 거예요. 상하?좌우?전후예요. 거꾸로 되어 있어요. 이것이 하나는 올라가고 하나는 내려가는 것입니다. 내려오는 것이 원칙이 돼 가지고 올라가는 거예요, 이게.

그래서 이것이 종적인 사랑을 중심삼고, 중심점을 중심삼고 커 가는 것입니다. 그래, 여러분은 결혼해 가지고 일생 동안 사는데, 위하고 위하고 위하여 하나님의 창조이상의 위하는 사랑권 내에 도달해야 된다구요. 일생 동안 영원의 세계에 하나님이 창조한 심정적 내정을 어떻게 체휼하느냐 하는 문제, 위해서 피조세계와 관계를 어떻게 맺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관계의 한계가 동일화될 때는 하나님의 상속권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상하?전후…. 상하 부자지관계, 그 다음에 좌우 부부관계예요. 이게 거꾸로 돼 있어요. ‘우좌’라 하지 않고 ‘좌우’라고 해요. 타락했기 때문에 그렇게 된 거예요. 이 모든 글이라는 것은 양심적 직고예요. 빨갱이라는 것은 위험을 말하는 것이고, 흰둥이라는 것은 안전을 말하는 것입니다. 전부 다 직고하게 돼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