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 대상관계가 하나되는 데서 존속 기반이 연결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1권 PDF전문보기

주체 대상관계가 하나되는 데서 존속 기반이 연결돼

오목 볼록이라는 것은 뭐냐? 남자는 뭐예요? 볼록이에요, 오목이에요? 오목이에요, 볼록이에요?「볼록입니다.」볼록인데, 그것이 반쪽이에요, 반쪽. 남자가 반쪽이고 여자가 반쪽이라는 개념이 없어요. 남자가 필요한 것이 뭐예요? 볼록이니까 뭐가 필요해요?「오목이 필요합니다.」오목이 절대 필요한 거예요. 자기를 부정하니만큼 절대 필요해야 자기 사랑의 상대가 커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사랑의 상대는 평형적 상대고 횡적 기준은 부자지관계예요. 그래, 자기가 부자지관계가 되기 위해서는 결혼이 먼저예요. 그렇지요? 하나님이 부자지관계에 들어가려면 아기시대로부터, 형제시대, 사춘기시대, 결혼해 가지고 부모의 자리에 올라가는 겁니다.

하나님이 아담 해와를 만들었다는 것은 하나님 자신이 유아시대로부터 소년시대로부터 8단계의 심정세계를 거쳐 가지고 아담 해와를 낳았다는 것입니다. 내적인 면에서 쌍둥이 시대, 성상 형상의 쌍둥이 시대, 형제시대, 사춘기시대, 부부시대, 부모시대, 그렇게 해서 하나님이 부모의 자리에 서 가지고 아담을 지었다는 것입니다. 상대적, 실체적 사랑의 충격적인 사랑의 상대를 필요로 해서 아담 해와를 지은 것입니다.

아담 해와라는 것은 뭐냐 하면, 보이지 않던 하나님이 실체적 존재로 나타난 것이기 때문에 무형과 유형이 합방하는 그 시간 폭발이 벌어져요. 찬 것하고 뜨거운 것이 만나면 폭발하지요?

어두움하고 아침하고 만날 때, 아침에 안개가 낀다구요. 알겠어요? 안개가 끼어요. 바람이 안 불면 안 보여요. 마찬가지예요. 그래, 수평이 될 때는 작동을 안 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하나님이 성상 형상 전부 다 서로 서로가 교차되는 속에서 안개 낀 것과 같이 작동하지 않던 사랑이 무엇인지 느껴지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무형의 하나님이 유형의 실체대상을 중심삼고 낮과 밤의 한계선이 갈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엇갈림으로 말미암아 낮이 될 때는 어두움은 사라지는 거예요. 또 낮이 지나가게 되면 어두움이 찾아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두움과 빛이 교차되는 거기에서, 서로 주고받는 데서 하루가 벌어지고, 거기에서 우주 존속의 모든 만물의 생존 기반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주고받는 기반이 없어서는 안 되는 거예요.

그래서 모든 만물은 쌍쌍제도로 돼 있습니다. 그 결론의 한마디가 위대한 말이에요, 쌍쌍제도로 돼 있다는 것. 지금까지 왜 이렇게 돼 있는지 몰랐어요. 실험실에 가서 연구하는 모든 것이 원소면 원소, 분자면 분자를 중심삼고 플러스 마이너스가 상대권이 되면, 아무리 자기가 그것을 막으려 해도 실험하는 교수들이 막을 수 없어요. 아무리 상대 안 되는 것을 갖다가 맞추려고 해도 안 되고, 상대되는 것을 못 맞추게 방해해도 안 된다구요. 자연히 합하게 돼 있어요. 인간의 힘의 제재를 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주고받을 수 있는 상대적 요건이 되지 않게 되면 전부 다 없어지는 거예요. 알겠어요? 남자도 볼록만 가지고 오목이 없으면 상대가 없기 때문에 없어지는 것입니다. 이놈의 호모들, 레즈비언들…. 무슨 호모가 결혼을 해요? 세상에! 동물보다 더 나쁘다구요. 동물세계에서 수놈 수놈끼리 결혼하고 암놈 암놈끼리 결혼해요? 인류를 멸망시키기 위한 사탄의 전법이에요. 알겠어요?「예.」

그렇기 때문에 반 쪼가리예요. 볼록이 된 남자들이 오목을 못 찾게 되면 완성이 없어요. 폐품이라구요, 폐품. 우주, 원초적 세계는 주고받고 주체 대상관계가 하나되는 데 있어서 존속 기반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영계도 마찬가지예요. 자기 혼자 일신을 중심삼고 상대가 없다면 없어지는 것입니다.

전기로 말하면 플러스가 생겨나면 마이너스가 자동적으로 생겨나게 돼 있어요. 그것을 부정하는 것은 자체 파괴예요. 알겠어요?「예.」호모 같은 이따위 것을 젊은 놈들은 그런 것 생각도 하지 말라는 거예요. 레즈비언이니 호모니…. 오목이 어디로 가요? 오목이 오목한테 가야 되겠어요? 볼록이 볼록을 찾아가야 되겠어요? 볼록은 절대적으로 오목을 찾아가야 돼요. 오목이 오게 되면 존재의 근원이 날아가 버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