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는 참사랑의 근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1권 PDF전문보기

참부모는 참사랑의 근본

아까 ≪참부모≫를 읽었는데, 참부모가 누구예요? 참부모가 필요합니다. *참아빠! (웃음) 영계에서도 참부모, 만물도 참부모를 기분 나쁘게 생각해요, 기분 좋게 생각해요?「기분 좋게 생각합니다.」인간은 최상의 주관주이기 때문에 최고의 기쁨을 갖지 않으면 참부모라고 할 수 있는 자격이 없어요, 있어요?「없습니다.」없다구요. 알겠어요?「하이.」

참부모라고 하는 내용은 무엇이냐 하면, 참사랑의 근본입니다. 참사랑?참생명?참혈통의 셋 가운데 어느 것이 영원한 거예요?「참사랑입니다.」사랑은 횡적인 것으로서 일대에 걸립니다. 생명도 일대에 걸려요. 그러나 혈통은 영원히 연결되는 거라구요. 조상들의 사랑과 생명을 영원히 연결시키는 것이 혈통입니다.

참사랑은 무엇을 필요로 하느냐? 참생명을 필요로 합니다. 그 참사랑과 참생명은 무슨 관계를 가지고 연결시키려고 하느냐? 그것이 부부라고 하는 거예요. 사랑에 의해서 남녀의 혈육이 혼합되어서 혈통을 연결시키는데, 그 혈통이 귀하다는 것을 지상의 인간들 가운데 지금까지 인식했던 사람이 없었다는 거예요.

하나님도 그 혈통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천지창조의 괴로운 주인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틀림없다는 것을 핫키리(はっきり;확실히) 알겠어요?「하이.」핫 뭐라구요?「키리!」키리키리! ‘끼리’ 하면 한국 말로 무리를 짓는다는 말입니다. 알겠어요?「하이.」그렇게 생각하는 거라구요. 그 이상의 진리는 없는 것입니다.

할머니, 몇 살이에요? 65세라구요?「85세입니다.」85세예요? 그러면 선생님의 누이동생이지요? 남편이 있어요?「작년에 별세했습니다.」아, 그래요? 기성가정이지요?「하이.」아, 그래요? 그 남편이 찾아와요?「안 찾아옵니다.」남편이 찾아올 수 있는 준비가 안 되어 있잖아요? (웃음) 남편을 우주의 무엇보다도 귀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있다면, 그 남편이 하나님의 보좌보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갔더라도 대번에 내려온다구요. 그러한 기준이 안 되어 있기 때문에 못 찾아오는 것입니다.

내일은 수료식을 하고, 열두 시가 지났는데 더 이상 계속하면 끝까지 조금도 쉬지 못하게 고생시킨 문 선생이라고 하면서 나쁜 선생님이라고 생각하게 되면 곤란할 테니까 말이에요…. 아, 1분밖에 안 남았다구요. 1분 전이라도 조건적으로 그렇게 생각하지 않도록 오늘은 이 정도로 끝내고 모두 다 쉬자구요. 모두 다 옆에 남편이 있으면 ‘하이, 하이!’ 하면서 나갈 텐데, 모두 다 그렇지 않으니까 ‘에-!’ 하면서 싫다는 표정이구만!

여자에게 가장 귀한 것은 도쓰, 도쓰, 도쓰!「도쓰, 도쓰, 도쓰!」그러니까 도쓰를 보면 전부 다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산꼭대기를 보거나 나무의 가지를 볼 때 ‘이야!’ 하면서 일생 동안 감탄할 수 있는 여자는 하나님 옆으로 갈 것입니다. 그 이상 인생에 있어서 희망이 없다는 것을 확실하게 오늘밤에 알게 되었습니다. 알겠다는 사람들은 손뼉을 쳐요! (박수)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박수)

여러분도 같이 해요. 일본 사람들을 박수해 줘야지요. 응원 박수를 해줘야지요. (박수) 여기서, 또 여기도 박수해 줘야지요. (박수) 자, 일어서요. (‘우리의 소원은 통일’ 노래 다 같이 부름)

21일 동안 수련 받느라고 수고했기 때문에 ‘만세!’「만세!」「참부모님 만세!」(박수) (경배) 얼굴들 잘생겼다! (박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