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감복귀는 희생이 전제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1권 PDF전문보기

탕감복귀는 희생이 전제돼

누구든지 일생 동안 살면서 온갖 일들이 다 있지요? 선생님도 그렇습니다. 선생님은 극장에 가서 하루 종일 영화를 본 적이 있습니다. ‘하루에 얼마나 보느냐?’ 해 가지고 그 기록을 깨려고 말이에요. 무엇이든지 기록을 깨기 좋아하는 사람이 문 선생이지요? 운동을 하더라도 누구한테든지 지면 잠을 못 잡니다. 씨름을 하든지, 축구를 하든지, 무엇을 하든지간에 지면 그렇습니다. 그러면 잠을 안 자고 밤새껏 연습을 해 가지고 3개월 이내에 이기지 않으면 못 참는 것입니다. 그러한 성격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무엇이든지 손을 대면 죽지 않은 이상 끝을 보아야 됩니다. 세계가 반대하든지 어떻게 하든지간에 그런 것에는 신경을 안 쓰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반대하는 것은 그들이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반대하겠지만, 나는 좋아하기 때문에 반대를 받더라도 괜찮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거라구요. 그렇게 반대받는 것보다 더 좋으면, 그 좋은 것이 반대하는 것을 소화해 버립니다. 이것은 이론적입니다.

일본은 그렇지요? 문 선생을 대해서 몇십년 동안 반대해 왔지요? 그렇지만 선생님은 후퇴하지 않습니다. 지금 선생님은 일본의 수상이나 장관, 천황도 상대가 안 될 만큼 기반을 닦았습니다. ‘아, 그 남자가 유명해질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않았다.’ 하겠지만, 선생님은 사람들이 그렇게 꿈에도 생각하지 못할 동안에 깃발을 들고 천하를 수습해 버렸습니다.

여러분도 모두 다 선생님한테 점령당했어요, 선생님을 점령하기 위해서 왔어요? 점령당했어요, 점령하기 위해서 왔어요?「점령당했습니다.」선생님이 무엇을 하라고 하더라도 못 하겠다고 할 수 없게 되어 있다구요. 지금 여러분이 가장 사랑하는 남편을 버리고 제일 가기 싫은 중국에 가서 한 번 더 결혼하라고 하면 할 거예요, 안 할 거예요?「하겠습니다.」그러한 원리가 없는데, 왜 그렇게 하겠다는 거예요? 특별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낚시를 할 때 좋은 미끼를 쓰는 것과 마찬가지로 잘생긴 미인을 미끼로 해서 중국의 우두머리가 걸리면 14억의 인민이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그렇게 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그렇게 해야 됩니다.」일본도 그랬잖아요? 일본의 왕족이었던 마사코(方子) 상이 영친왕과 결혼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러한 정략결혼이 얼마든지 있다구요.

그러니까 여기의 미인들 가운데 최고의 미인을 러시아의 우두머리가 좋다고 한다면 그 나라의 상속권을 그 여자와 바꾸자고 하는 거예요. 그래서 사인을 하게 되면 그 나라가 하나님 편으로 복귀되는 거라구요. 탕감복귀는 희생을 전제로 한다는 것을 알아요? 희생을 전제로 합니다.

사랑을 중심삼고 희생해서 천만 명을 해방할 수 있게 된다면, 하나님도 마다하지 않겠지요? ‘하나님, 이럴 때 어떻게 하겠습니까?’ 하면 어떻게 대답할 거라고 생각해요? ‘네가 하고 싶은 대로 해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원리를 초월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본의 오쿠상들을 선생님이 외국으로 수출하고 싶어서 선교사들로 파송했습니다. 일본 여자들은 상냥합니다. 남편한테 절대복종하지요? 그렇지요? 무사도의 정신이 그렇게 되어 있지요? 남자의 명령이면 어떤 입장에 있더라도 따라야 된다고 생각하는 일본 여자들입니다. 그렇지요?

그래서 여러분도 통일교회에 열심이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런 면에 있어서 여러분이 세계적으로 몇 등 정도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1도우(等;등)예요, 10도우예요?「1도우입니다.」소는 1도우(頭;마리)보다 10도우가 많잖아요? (웃음) 1등은 그렇게 간단하게 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